2025.01.24 (금)

  • 맑음대구 12.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기획특집

<2025 신년특집> 신년사 / 한국축산학회 이준헌 회장

축산분야 이론·학문적 발전 주도
당면현안 적극대응 솔루션 제시

[축산신문]

 

존경하는 축산 가족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갑진년이 지나고 2025년 푸른 뱀의 해,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축산인 여러분 모두가 건강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하며, 우리나라 축산업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2025년 한국축산학회 회장을 맡게 된 충남대학교 이준헌 입니다.

우리나라 축산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한국축산학회 회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이며, 동시에 무한한 책임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한국축산학회는 학계, 연구계, 산업계, 그리고 양축농가간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축산 분야의 새로운 이론과 기술을 발전시키고, 이를 축산인들에게 신속히 보급함으로써 한국 축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축산인 여러분들과 힘을 모아 축산 분야의 학문 발전은 물론, 현장에서 시급히 요구되는 축산 현안에 적극적으로 대응하여 우리나라 축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축산업은 축산인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국민들에게 우수한 단백질 식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다양한 축산 자원의 활용성을 높여 국민의 건강과 복지 향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우리나라 축산업은 성장 둔화, 환경 문제, 가축 질병 문제, 동물복지 등 다양한 현안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한국축산학회는 이러한 축산 분야의 당면 과제들을 슬기롭게 해결하기 위해 축산인, 학계, 산업계의 의견을 널리 경청하고 이를 적극 수용하여 통합된 해결책을 제시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우선 한국축산학회는 축산인들이 최신 축산 분야 이론과 지식을 습득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의견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심포지엄과 워크숍을 개최하겠습니다.

더불어, 미래 축산업의 기초가 될 우수한 축산 분야 후속세대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습니다.

축산인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학회 사업을 계획하고 실행하겠습니다. 한국 축산을 사랑하시는 모든 축산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한국 축산업의 발전을 위해 늘 노력해 주시는 모든 축산인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에도 한국 축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조언을 부탁드리며, 새해에는 소망 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고,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