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진목장의 비결…애그리로보텍의 ICT 활용도 목장의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는 우수 목장의 날 행사가 열려 주목을 끌었다. 스마트 축산식품 전문 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철원 한탄리버스파호텔에서 ‘우수 목장의 날’ 행사를 열어, 2025년 목장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선진의 방향을 제시하고, 우수 농가의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최근 국내 낙농업은 우유 소비량이 감소하고 수입 유제품의 공세가 거세지는 등 쉽지 않은 상황에 직면해 있다. 이러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2025년 선진은 무엇보다 고객 농가의 수익성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유량 향상’에 방점을 찍었다. 올해 원유가격 산정체계가 개편되면서 유지방 최고구간의 인센티브가 완화됐다. 과거에는 유량과 유지방 성적을 동시에 잘 내야 했지만, 이제 유지방에 대한 부담이 덜어진 만큼 유량 성적에 대한 집중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선진은 유량 향상을 위한 방법으로 ▲유량 증대와 개체 강건성을 동시에 고려하는 급이 관리의 최적화 ▲소의 분만 후 초기 관리 강화 ▲ICT 장비를 활용한 개체별 유량·건강관리 ▲적절한 온습도 조절을 통한 소의 스트레스 관리를 제시했다. 또한 생산비를 절감
참석자들, 기술력과 가치 경험…‘엄지척’ 지난 12일 포천에서 무슨 일이 있었기에 양돈인들의 눈과 귀가 이곳으로 쏠렸을까. 이날 포천 산정호수 한화리조트에서는 팜스코 S1본부 주최로 ‘양돈 필드데이<사진>’가 열렸다. 이 자리에선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축산, 생산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됐다. 더군다나 경기 북부 지역에서는 대형 세미나가 드문 상황에서 70여 명의 양돈 농가 관계자들이 참석해 팜스코의 기술력과 가치를 직접 경험하기도 했다. 특히 대한한돈협회 철원지부 관계자는 “지부 행사를 해도 이 정도 인원이 모이지 않는다”며 팜스코의 브랜드 파워를 실감했다고 전했다. 탄소중립과 생산성…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 행사의 첫 번째 주제는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축산이었다. S1본부 김영훈 양돈팀장은 “온실가스 증가로 인해 한돈 산업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으며, 저탄소 축산물 인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사료요구율(FCR) 개선이 탄소중립의 첫걸음”이라며, 팜스코 사료가 탄소저감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이어 김광문 지역부장이 ‘생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한돈 산업이 정부 정책 변화에 따라 항상
박진성 양돈PM “돈버는 양돈업 위한 최고 솔루션”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의 육성·비육돈 신제품 ‘더 마이티PNB’가 출시 1년만에 양돈 농가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품질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다. 천하제일사료 마케팅실은 “양돈 제품 ‘더 마이티PNB’는 최근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과 환율 상승, 인건비 및 물류비 증가 등의 이슈로 돼지 생산비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천하제일사료가 한돈산업의 지속 가능성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60년간의 영양 노하우와 최신의 영양 이론을 결합, ‘더 마이티PNB’의 품질을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고 알렸다. ‘더 마이티PNB’는 혁신적인 가공기술인 PNB 공법을 도입, 사료의 기호성을 향상시키고 소화율을 극대화해 돼지가 많은 영양소를 보다 효율적으로 섭취하고 소화할 수 있어 향상된 출하 성적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돼지의 성장에 필요한 에너지 및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을 정밀하게 조절함으로써 빠르고 효율적인 비육돈 생산이 가능하다. NEW 키네틱 영양 시스템도 함께 적용하여 영양소의 낭비를 최소화하고 이용 효율을 극대화해 최근 양돈 농가의 생산비 상승에 대응하는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으로서 양돈장 수
신생송아지 면역력 강화, 육성기 단백질 공급 등 제시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최근 철원 동송낙우회 회원농가들을 초청해 ‘철원 한우 성공을 위한 천하제일의 제안’이라는 주제로 매스 미팅을 성공적으로 개최<사진>하고, 철원 지역 한우 농가들에게 실질적인 사양 관리와 개량 방안을 공유했다. 이 미팅에는 비육 40여 명과 낙농 10여 명으로 구성된 단체인 동송낙우회 회원 40명이 참석,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번 미팅은 천하제일사료가 제공하는 전문적인 솔루션과 사양 관리 방법을 통해 철원 지역 한우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회원농가들이 더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뒀다. 세미나는 세 가지 주요 세션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는, 영업본부 서동완 축우팀장이 ‘낙농 & 한우 시황 및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서 팀장은 전국적인 사육 및 도축두수, 경락단가의 분석을 통해 철원 지역의 한우 성적을 짚어보며, 2025년을 맞아 농가들의 변화와 개선이 필요한 시점임을 강조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종축개량회 강원지역본부 김병숙 본부장이 ‘철원 한우 개량 및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김 본부장은 철원 지역 한우 개량의 필
지난 12일 포천에서 무슨 일이 있었기에 양돈인들의 눈과 귀가 이곳으로 쏠렸을까. 이날 포천 산정호수 한화리조트에서는 팜스코 S1본부 주최로 ‘양돈 필드데이’가 열렸다. 이 자리에선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축산, 생산성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됐다. 더군다나 경기 북부 지역에서는 대형 세미나가 드문 상황에서 70여 명의 양돈 농가 관계자들이 참석해 팜스코의 기술력과 가치를 직접 경험하기도 했다. 특히 대한한돈협회 철원지부 관계자는 “지부 행사를 해도 이 정도 인원이 모이지 않는다”며 팜스코의 브랜드 파워를 실감했다고 전했다. 탄소중립과 생산성…피할 수 없는 시대적 흐름 행사의 첫 번째 주제는 탄소중립과 지속가능한 축산이었다. S1본부 김영훈 양돈팀장은 “온실가스 증가로 인해 한돈 산업이 가장 큰 피해를 보고 있으며, 저탄소 축산물 인증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사료요구율(FCR) 개선이 탄소중립의 첫걸음”이라며, 팜스코 사료가 탄소저감과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수 있음을 설명했다. 이어 김광문 지역부장이 ‘생산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한돈 산업이 정부 정책 변화에 따라 항상 어려움을 겪어왔지만, 결국 살아남는 길은 생산성 향상”이라며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OEM 방식 생산 납품 ‘혁명 티슈’도 홈쇼핑서 인기 예방 효과 높고 사용 편리해 양돈·흑염소 농가도 찾아 40년 동안 위생티슈 생산에 나선 업체가 근년 들어 동물용 물티슈생산에 주력하면서 시장을 넓히고 있 어 관심을 모은다. 화제의 업체는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부곡로 3길 4-12. 삼주실업<대표 이석근(80세)>이 바로 그곳이다. 삼주실업은 1985년 식당의 수저와 젓가락을 위생적으로 씌우는 종이와 손님이 찾는 1회용 위생물티슈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연구를 거듭하면서 최근 생산하는 제품은 인체용 항균물티슈 외에 동물용 티슈 생산 액만도 연간 약 1억원에 달한다. 특히 2006년 낙농가의 권유로 시험제작한 항균물티슈 ‘전국방방곡곡 누비라’는 젖소의 착유를 하기 전 유방을 청결하게 닦는데 용이한 데다 체세포와 세균수도 낮추고, 유방염 예방효과도 높아 십 수 년 이용하는 낙농가가 많다. 또 삼주실업 클린연구소 99.9% 항균물티슈는 인체에 유해한 포름알데히드와 파라벤 등이 없이 의료용 주정 알코올을 사용하여 항균효과가 강력한 반면 함유량은 낮춰 피부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원단은 엠보싱으로 잘닦여진다. 근년 들어서는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수동·자동·전자식 8가지 종류 60여종 모델 라인업 축산농가·업체 용도 알맞게 선택토록 편의성 도모 “축산농가와 업체에서 용도에 알맞게 사용토록 꾸준히 연구하여 올해로 43년째 저울생산에 나서는데 30년이 넘도록 이용하는 축산소비자들도 많습니다.” 경기도 시흥시 마유로 144번길 10. 시화공단 3라 110호 경기기계산업 김동식 대표(77세)는 “저울생산을 위해 1983년 회사를 설립했다”고 말하고 “축산용저울은 1990년부터 우형기와 돈형기, 우돈형기 등을 차례로 선보이면서 축산업계에서 독보적였다”면서 “그 이후 축산용저울을 생산하는 업체는 몇 개 더 늘어나 위축된 시장에서 출혈경쟁은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동식 대표는 “자동트럭스케일시스템은 1987년 도입당시 기계식이어서 수동계량으로 업무가 단순했었으나 90년대초 전자식으로 전환하고, 문제점을 꾸준히 보완하여 최근에는 지중식과 지상식, 반지중식으로 용도에 알맞게 주문제작(▲25톤 ▲30톤 ▲40톤 ▲50톤 ▲60톤 ▲80톤)한다”고 밝혔다. 이 시스템은 계량도중 의문사항과 문제점이 발생하면 운전기사와 담당자가 서로 통화할 수 있도록 인터폰을 설치했다. 자동계량으로 계량관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유기견을 위한 사랑에도 발벗고 나섰다. 팜스코는 유기견을 위해 펫푸드 500포(약 8톤)를 기부<사진>하면서 동물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지난 2021년을 시작으로 경기 안성, 제주, 충북 음성, 전북 군산, 경북 칠곡의 유기견 보호소 5곳에 팜스코에서 생산하는 펫푸드를 전달하는 지속적인 기부활동을 해오고 있다. 팜스코는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온정을 더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 및 유관 단체와의 상생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천해갈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CJ피드앤케어(대표 김대현)가 올해를 ‘고객중심 품질경영’과 ‘고객중심 품질문화’ 구축의 해로 정하고, 이를 위해 품질경영추진단을 신설하는 등 품질로 시장 리더십을 다지면서 고객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CJ피드앤케어는 지난 2월 21일 임직원과 컨설팅센터 대표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품질경영 비전 선포 & 세일즈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한 자리에서 이같이 밝히고, 품질경영을 통해 국내 사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굳건히 하는 한편,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높여 나갈 계획임을 강조했다. 강민수 한국사업담당은 “불확실한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최고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지속가능한 성장의 핵심”이라며 “품질경영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시장 리더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CJ피드앤케어는 고환율, 경제성장률 둔화, 소비심리 위축 등 어려운 시장환경이지만 ‘고객중심 품질경영’의 최우선 경영방침과 전 임직원의 지속적인 혁신과 개선으로 ‘고객중심 품질문화’를 구축하겠다고 선포했다. 이를 위해 품질경영추진단을 신설하여 운영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전사적 품질관리 체계 구축,
선산컨설팅센터·윤’s 컨설팅센터, 컨설팅센터 대상 2부 세일즈 어워즈 행사에서는 우수한 성과의 임직원과 컨설팅센터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영업현장의 최우수직원을 시상하는 ▲‘와일드캣’에는 정기원님 ▲컨설팅센터 대상은 선산컨설팅센터 황상영 대표· 윤’s 컨설팅센터 윤점용 대표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그외 ‘골든클럽’, ‘그랜드세일즈 마스터’, ‘프레드’의 임직원 시상과 ‘우수’ 컨설팅센터 시상도 함께 진행했다. 한편, 이날은 품질경영을 위한 고객과의 소통과 대화하는 방법 등을 주제로 한 이상은 강사의 특강이 진행됐으며, 와일드캣과 대상수상자들의 영업 성공사례 등을 주제로 한 발표도 있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우성사료(대표 한재규)가 확 달라지고 있다. 공격적인 경영으로 시장 탈환에 나선 것이다. 이를 통해 올 사료 판매량 100만톤을 달성하겠다는 의지가 타오른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하반기에 우성사료의 혼을 담은 한우사료 ‘감탄한우’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자신감을 촉발, 올 목표 달성을 향해 불을 지폈다. 우성사료는 이를 뒷받침하기라도 하듯 올 슬로건을 ‘2025 We Higher(위하여)’로 하고, 첫째, 더 높은 목표와 성장을 위하여 ‘Jump Up’, 둘째,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위하여 ‘Value Up’, 셋째,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위하여 ‘Grow Up’를 목표로 정했다. 우성사료는 이에 따라 올 판매 목표량인 100만톤 달성에 자신감을 나타내며, 한우사료 ‘감탄한우’를 비롯한 축종별 대표 사료를 얼굴로 내세워 목표 달성을 기필코 해 내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재규 대표이사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품질 좋은 사료를 통해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승기 상무는 “우리 회사는 기본기가 탄탄히 갖춰져 있는 만큼 모든 축종에서 경쟁력을 탑재하고 있다”며 “우성이 목표로 하는 고객의 성장과
한우를 어떻게 하면 잘 키워 수익을 올릴 수 있을까. 이는 한우인들이 바라는 공통적인 과제일 것이다. 이 과제를 풀어 줄 방안을 천하제일사료가 제시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천하제일사료 (대표이사 권천년)는 지난 2월 19일 전북 정읍 소재 칠보농협에서 한우 사양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 고급육 생산, 수익 증대를 위한 천하제일의 제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 자리에서 고급육 생산을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천하제일사료 J3영업본부 주최로 진행된 이날 세미나에서는 천하제일사료가 출시한 다양한 제품(상상플러스, 상상드림, EMF, 단백더하기, 보리더하기 등)을 소개하며 차별화된 솔루션을 강조했다. 두 번째 시간에서 천하제일사료는 현재 한우 산업의 시황과 4차 파동의 원인에 대해 설명했다. 육질 개선을 위한 투자와 노력이 생산비 절감보다 중요한 시점임을 강조하며, 육질등급별 경락가격 추이 분석을 통해 향후 사육두수와 도축두수의 전망을 공유했다. 행사의 핵심 세션에서는 고급육 생산을 위한 사양 관리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섭취량 극대화’가 고급육 생산의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강조하며, 육성기 배통늘리기, 조사료 및 배합사료의 급여량 점검, 과산증 예방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