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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슈

조사료 완전 자급화 시대로 / 얀마농기코리아

‘얀마’ 부품 국산화…‘존디어’ 공급 창구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얀마농기코리아(주)(대표 시미즈 히로유키(志水 宏行))는 2005년 7월 1일 창업, 얀마농기계 및 부품을 수입, 제조, 판매하고 있다.

주 공급 제품은 얀마제품 관련 부품의 국산화 사업과 존디어 제품을 수입 판매하는 농기계업체로 전국 81개 대리점을 운영하는 업체다. 본사는 전북 익산시 왕궁면 왕궁농공단지길 38(광암리 1372)에 있다. 

얀마의 브랜드 스테이트먼트인 ‘지속가능한 미래(A Sustainable Future)’는 인간이 자연과 공생하는 지속할 수 있는 사회를 실현한다는 목표를 담고 있다.


일반사양(휠Type 트랙터)

강력 파워…저연비 실현

제어·조작 편의성 극대


얀마농기코리아의 YT시리즈 트랙터는 강력한 힘과 저연비를 실현한 신형 CR(커먼레일)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신형 CR 엔진은 중저속 영역에서의 토크가 대폭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이랑 쟁기 등 견인력을 필요로 하는 작업이나 굴취작업 그리고 경운 작업에서도 강력한 파워를 발휘한다. 

편리한 조작을 위해 팔받침에 주요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조작 레버를 집중적으로 배치했고 각종 정보의 확인과 설정을 간단한 조작으로 할 수 있는 ‘컬러모니터’는 조작 편의성을 극대화한다. 

더욱 더 진화된 ‘e-CONTROL’ 시스템은 작업부하에 따라 엔진 회전과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기 때문에 능률 높은 정밀도의 작업을 할 수 있고 불필요한 엔진 회전을 억제하여 연비가 기존모델보다 20% 정도 향상됐다.

엔진, 미션, 수평제어 각 컨트롤러를 통신회로로 묶어 종합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 기능의 채용으로 작업 상황에 적합한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발휘하며, 변속 충격이 없어 깔끔한 마무리 작업이 가능하다.

전면과 양 출입문에 이음매 없는 곡선의 일체형 도어는 330°의 시야각을 확보했고 캐빈의 공간도 기존모델보다 25% 향상하여 기분 좋은 승차감을 제공하고 있다. 


델타사양(하프크롤러Type트랙터)

낮은 접지압 유지 강점

흔들림 적고 강한 견인력


하프크롤러(후륜크롤러)Type의 트랙터는 기존의 101PS, 113PS 모델에 70PS급을 올해 신규 출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하프크롤러Type의 트랙터는 지면의 접지 면적이 넓어 일반(타이어)사양보다 낮은 접지압을 유지할 수 있어 작업 중 흙을 밟아도 굳히지 않아 작물 생육에 좋고 비가 그친 직후 습전답의 상태에서도 작업이 가능해 계획한 대로 적기에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또한, 포장의 요철에 따른 기대의 상하 흔들림이 적어 여러 가지 작업을 안정된 자세로 할 수 있고 강한 견인력으로 중량물의 작업기의 견인 작업에도 여유로운 작업이 가능하다. 


존디어 베일러

습답에 강한 광폭픽업 탑재

특허기술로 네트 교체 쉬워


존디어 베일러의 픽업부는 습답에 강한 2천200mm의 광폭픽업을 채택했다. 캠 트랙방식의 픽업을 사용하며 존디어만의 특별한 기술력으로 내구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픽업 베어링 트랙방식을 단조 방식(열처리로 가공하여 하나로 만든 캠 트랙방식)인 복열 베어링으로 제작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고장률이 감소하고 사소한 문제로 작업시간에 방해하지 않으면서, 픽업스프링의 배열이 5열 방식으로 작물 인입량과 속도를 더욱 증가시켜 작업이 원활하다. 

또 다른 장점으로는 픽업 가이드를 타사와는 다르게 아이언 도금이 아닌 스테인리스로 제작해 픽업 가이드의 강도와 내구성을 더욱더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일체형 로터의 장점으로는 픽업과 로터 간의 거리가 짧아 작물의 흐름이 원활하여 막힘 위험을 감소시키며, 로터를 구동하는 부품 개수가 적어 고장률을 감소시켰다.

또한, 로터 부분이 타사의 방식과는 다르게 전폭 작동이 되기 때문에 코너링에서 막힘 위험을 대폭 줄였으며, 변형이 적은 HARDOX(하독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볏짚 절단에도 변형이 없다.

구동부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다이아몬드 체인을 사용했다. 

네트결속장치는 특허받은 존디어만의 새 메커니즘 네트장치를 사용하여 손쉬운 네트 교체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손쉬운 네트 교체는 30초면 충분하며, 타사와는 다르게 복잡한 네트투입이 아닌 직접 네트를 투입하고, 제동 방식으로 네트를 잡아주기 때문에 네트가 팽팽하게 투입되어 네트소모량을 최소화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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