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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축제, 국내산 축산물 소비 기폭제로

지역축제마다 단연 인기 코너…시식·할인 판매장 북새통
지역별 브랜드, 소비자 가치 인정…부정인식 개선 기여도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지역축제를 활용해 국내산 축산물 소비 활성화를 도모해야 한다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가을축제 시즌이다. 지역마다 명물·특산품 등을 주제로 축제마당을 연다. 횡성한우, 임실치즈 등 축산물을 전면에 내걸은 지역축제도 10월에 예정돼 있다.
지역축제에서 인기를 한몸에 받는 것 중 하나는 지역브랜드 축산물 코너다.
시식 또는 할인판매 시에는 참관객 발길이 줄을 잇는다.
소비자들은 국내산 축산물을 맛보고 싸게 사가며 즐거워한다.
특히 지역 명물·특산품 이름을 딴 지역축산물 브랜드여서 더 정답고 친근하다.
축산농가 입장에서는 애써 생산한 축산물을 이렇게 판매대에서 볼 수 있고, 소비자로부터 사랑받으니 참 반갑다.
이에 따라 축산업계에서는 이러한 축제를 지역브랜드 축산물을 활성화할 발판으로 삼아야 한다고 주문하고 있다.
한 축산인은 “축제 현장에서 지역축산물 브랜드가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이렇게 지역민과 어우러지다보면,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줄어들 게 된다”며 지역축제 등 지역과 함께 하는 다양한 축산행사가 더욱 많아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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