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산신문
황인성 기자] 천안시축산단체협의회(회장 황규택)는 지난 20일 천안축협 대회의실에서 이규희 국회의원, 이강현 충남도 축산행정팀장, 정일영 고문 및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정기총회<사진>를 열고 우수회원 표창에 이어 2019년도 결산보고서를 의결했다.
황규택 회장은 인사말에서 “미허가축사 적법화에 아프리카돼지열병(ASF)로 인한 돈가 하락으로 축산업계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다”며 “산적한 난제들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어진 축사에서는 문진석 충남도지사 비서실장이 참석해 양승조 도지사를 대신했다.
정일영 고문은 축사에서 “축산업계의 엄청난 시련이 될 퇴비 부숙도 문제 등을 슬기롭게 대비해서 축산발전으로 이어가자”고 당부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2019년도 결산감사보고에 이어 2019년도 결산보고서를 원안대로 의결한데 이어 우수회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됐다.
▲충남도지사표창에는 방병규 한돈협회 천안시지부 사무장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에는 임용현 천안시청 수의주사보·유승문 양계협회 천안시지부 사무장 ▲이규희 국회의원 표창에는 박순만 오리협회 천안시지부 사무장 ▲박완주 국회의원 표창에는 방영배 한우협회 천안시지부 사무장 ▲윤일규 국회의원 표창에는 김용문 낙우연합회 사무장 ▲천안시의회 의장표창에는 박효준 천안축협 과장보가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