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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행복한돈’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수상

[축산신문 김은희 기자]

 

프리미엄 돈육 브랜드 ‘행복한돈’이 지난달 24일 그랜드 힐튼 서울 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한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3회째인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은 국내 소비 수준 및 품질향상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브랜드의 신뢰도와 인지도, 브랜드 가치 등을 조사해 수여하는 상으로, 생산자 기반의 축산 계열화 기업인 농업회사법인 ‘행복한돈’의 ‘행복한돈’이 한돈 부문에 선정됐다.
‘행복한돈’은 1979년 충남 아산에서 양돈 사육업을 시작해 축산 규모화를 이뤘으며 돈육의 맛과 품질에 대한 확신을 토대로 생산자 브랜드를 출원해 소비자와 만나고 있다.
행복한돈은 가축사육, 가공에서 유통 판매까지 직접 운영, 통제해 우수한 품질의 돈육을 균일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또한 수직적 통합구조로 고객의 소리를 즉각적으로 농장에 피드백한다. 이러한 고객지향적 품질관리와 체계화된 운영 방식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행복한돈’은 5만 마리 규모의 자체 농장에서 키운 돼지만을 출하, 유통하기 때문에 여러 생산자가 섞여 돈육 품질이 고르지 못한 다른 브랜드의 돈육과 차별화되며 우수한 종돈의 도입과 첨단 사육 기술로 명품 한돈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행복한돈 관계자는 “향후 프리미엄 정육 프렌차이즈, ‘솔올 정육점’을 통한 사업영역 확장과 웰빙 트렌드에 맞춘 무항생제 브랜드 ‘The(더) 행복한돈’ 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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