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아세아텍은 70여년간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승용이앙기를 개발 공급, 영농현장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엔 다이나믹한 디자인ㆍ정숙성ㆍ편리성ㆍ다양한 편의사양을 갖춘 친환경적인 아세아 승용이앙기 ‘ARP-60’ 2013년형을 야심차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최대출력 16㎾(22마력) 혼다엔진을 탑재해 습지, 경사지, 굴곡지 등에서의 탈출력이 뛰어 나며, 국내 최대 23리터 용량의 연료탱크를 탑재해 1회 주유로 장시간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전륜차륜에 반영구적인 노튜브타이어, 휠카버 장착으로 논머리 흙 밀림을 최소화했다.
특히 주행장치 부분에 다양한 특수기능을 채택해 이앙작업을 편리하고 손쉽게 할 수 있다.
이 작업기의 특징으로는 첫째, 특수 무단변속시스템으로 동력전달효율이 뛰어나다. 둘째, 이앙작업의 시작에서부터 마무리까지 부드럽게 승용차와 같은 속도 조절로 묘판의 흐트러짐을 방지해 최상의 식부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셋째, 좌·우 독립형 전륜시스템으로 포장지의 요철에도 기체진동을 최소화시켰다. 넷째, 회전시 브레이크를 밟을 필요 없이 짧은 반경의 선회가 가능해 작업능률이 뛰어나다.
식부장치에 여러 가지 기능의 특수시스템을 채택하여 뜬묘, 결주가 발생되지 않도록 했다.
식부장치는 물유입ㆍ누유방지 등 최적의 설계로 내구 수명을 향상 시켰다. 묘탑재부의 서스펜션(어큐물레이트) 장치는 작업시 충격을 흡수하여 식부부를 정교하게 안정시켜 식부자세를 향상시켜 준다. 일체형 좌, 우 수평제어 시스템은 좌, 우 식부깊이를 일정하게 유지하며 뜬묘가 발생되지 않는다. 식부 깊이를 일정하게 조절해주는 식부깊이 자동컨트롤시스템이 적용돼 저속에서 고속까지 식부깊를 일정하게 유지할 수 있다.
그 외 편리성 위주의 맞춤형 선택사양으로 햇빛가리개(차광막), 약제살포기, 제초제살포기, 측조시비기, 자동써래 등을 공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