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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한우’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 획득

소시모로부터 최단기간에…브랜드가치 높여

[축산신문 ■무안=윤양한 기자]
 
【전남】 전남 서남부지역 한우광역브랜드인 ‘녹색한우’가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는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이는 국내 한우브랜드 중 최단기간에 이룬 성과이며 이에 대한 인증 발표회는 오는 12월1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 2008년 1월 출범한 녹색한우는 전라남도와 전남대학교의 지원을 바탕으로 전남 서부권 8개 축협이 연합하여 만든 한우광역브랜드로 1천100여 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6만4천여두 사육규모를 가진 전국 최대 규모의 사육기반을 갖춘 광역브랜드이다. 그동안 친환경 축산물 생산, 농가 조직화 교육, 우수축 선별 출하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최단기간에 소시모 우수 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또한 녹색한우사업단은 올해 농림수산식품부로부터 광역클러스터 사업자로 선정되어 총 90억원(국고 35억원, 도비 35억원, 자부담 2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유통전문 조직으로 탈바꿈 하고 있으며 축산물 유통의 불모지인 전남지역에서 축산물 종합유통센터 건립을 앞두고 있다. 녹색한우사업단은 종합유통센터가 준공되면 생산자와 소비자를 동시에 보호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돼 명실상부한 전국 한우브랜드 중심에 위치할 날이 멀지 않았다고 소개했다.
나상옥 녹색한우브랜드협의회장(목포무안신안축협장)은 “소시모가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한 녹색한우는 앞으로 유통시장에 보다 나은 브랜드 가치를 통한 전남지역 축산농가의 소득증대가 기대된다”며 “앞으로 안전, 위생, 질 좋은 축산물 생산에 전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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