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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계탕 수출확대 대대적 홍보활동 전개

aT, 18일까지 대형유통매장서 특별판촉행사

[축산신문 도영경 기자]
 
aT(농수산물유통공사, 대표 정귀래)가 삼계탕 수출확대를 위해 홍콩에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이고 있다.
지난 4일부터 aT는 홍콩의 소고백화점을 비롯한 대표적 대형유통매장에서 레토르트 삼계탕 시식행사와 경품 및 할인행사 등 특별판촉행사를 개최, 오는 18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6일에는 홍콩문화센터 야외광장에서 ‘2007 홍콩 삼계탕 축제’<사진>를 개최, 삼계탕 조리시연회를 비롯해 시식회, 우리나라 민속공연과 젊은 층의 호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신인가수 공연, 인기연예인 사인회 등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삼계탕 수출은 2001년 1백45만 달러에서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지난해 4백만 달러(한화 37억원 가량)에 달하는 실적을 기록했다. 홍콩은 삼계탕수출량 순위로는 일본과 대만에 이은 3위 국가다.
aT 관계자는 삼계탕이 세계적 음식으로 발전할 가능성을 높이 평가, 지속적인 해외 홍보 및 판촉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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