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워크숍은 경기도의 대표적인 축산물 광역브랜드인 ‘한우람’, ‘한우풍경’, ‘돈모닝포크’, ‘동충하초포크’사업단 간의 정보교류 및 활성화 방안 등 분임토의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기도 축산물의 우수성 홍보를 위한 결의와 경기도를 대표하는 축산물 광역브랜드 4개 사업단의 발전단계별 경과보고, 정보교류 및 우수사례전파 등 각 사업단별의 노하우를 공유하여 한미FTA 타결에 따른 축산물 시장개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양축가의 경영안정 및 소득증대를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조충희 과장은 앞으로 “소규모 브랜드로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없는 만큼 소규모 브랜드끼리 상호 보완관계를 통해 대규모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도는 광역브랜드 사업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