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부가 우수 지역공동브랜드에 홍보마케팅 지원비용을 투입한다. 이는 한미FTA협상 체결 등 농산물시장 개방에 대응, 경쟁력있는 농식품 브랜드 경영체를 육성하기 위한 정책의 일환이다. 지원대상은 지역연합 또는 품목연합 공동브랜드 경영체 8백44개소(2005년말 등록기준) 중에서 7개소를 선발하고, 올해 처음으로 지리적 표시제 경영체 38개소(올 3월말 등록기준) 중에서 3개소를 선발해 1개 브랜드경영체 당 5천만원씩 총 5억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지원사업자는 국고지원만큼의 사업비를 투입해야하며, 해당 경비는 브랜드 컨설팅, 교육 및 홍보마케팅 부문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서는 이달 말까지 농수산물유통공사에 제출하면 된다.(문의전화 02-6300-158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