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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산물 브랜드 시장 ‘해남땅끝한우’ 탄생

‘청정 자연이 키워낸 건강한 한우’ 이미지 각인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해남군-해남진도축협, 발대식 갖고 차별화 다짐

 

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과 해남진도축협(조합장 한종회)은 지난 1월 26일 해남진도축협 하나로마트 해리점에서 ‘해남땅끝한우 브랜드 발대식’<사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윤재갑 국회의원, 명현관 해남군수, 김석순 해남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김성일·박성재 전남도의원, 박지원 전 국정원장, 김경태 농협사료 전무, 전남도 내 축협조합장, 해남관내 농협조합장, 축산관련 기관단체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군은 전남 3위에 해당하는 한우 사육두수를 가지고 있는 농업분야 핵심 소득원이지만 최근 한우산업이 어려움에 처하면서 돌파구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해남땅끝한우의 브랜드화 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의 한우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종회 해남진도축협 조합장은 “해남땅끝한우는 청정지역 해남의 풍부한 부존자원과 해남진도축협 섬유질사료공장에서 생산한 사료를 급여해 사육한 자연이 키워낸 건강한 한우로 축협 하나로마트에서 믿음으로 판매를 하고 있다”며 “앞으로 해남땅끝한우가 명실상부한 대표브랜드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해남군은 암소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은 한우산업을 활성화하고 미경산우의 브랜드화를 통한 암소 고급육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전용사료 배합기술 개발을 완료했고 사료급여 시험을 통해 사양프로그램을 정립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부가가치 향상을 위한 저등급육 향상 기술지원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산학관연 협의회 운영 및 참여농가 교육을 통해 브랜드 조기정착과 해남한우만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구축할 계획이다. 
한편, 브랜드 상표개발은 전국에서 1천여 명이 다양한 브랜드 네이밍 공모에 참여해 자체심의 및 군민의 선호도 평가를 통해 ‘해남땅끝한우’를 브랜드명으로 최종 선정했으며 현재 브랜드 상표등록 및 캐릭터 등 5종을 상표등록 완료했다.
해남땅끝한우 브랜드는 해남진도축협 하나로마트(해리점·고도점)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관내 3개 식당(향원·성내식당·북평남창대동명품한우)에서 맛볼 수 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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