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이 내달 31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캠핑의 꿀맛, 축산물이력조회로 알게 돼지!’ 이벤트를 개최한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라 외부 활동은 물론 축산물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축산물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는 ‘축산물 이력번호’와 캠핑 여부를 사진으로 인증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축산물 이력번호가 명확하게 보이도록 촬영해야 하며, 캠핑 사진은 이용시설 인증, 단체 사진, 캠핑 노하우 등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하면 된다.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대상 장소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세종시 시설관리공단 ▲사천시 시설관리공단 ▲연천군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캠핑장과 휴양림이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돼지고기(10만 원, 5만 원 상당)와 등급판정을 받은 꿀, 친환경 캠핑용품을 증정한다. 돼지고기와 꿀은 축평원에서 등급판정과정을 받은 것으로 1등급 이상의 제품이다.
축평원 관계자는 “캠핑을 즐길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축산물”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축산물이력제와 축산물등급제를 활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축산물의 소비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