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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HMR 시장, 한우 활용 소비 붐 일으킨다

가정간편식 인기 타고 건강한 식재료 내세운 제품 ‘봇물’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를 재료로 한 다양한 간편식 제품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그간 부진했던 소비 분야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최근 가정간편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A 업체는 고급 가정간편식 라인 ‘양반 수라 시그니처’를 론칭했다. 신제품은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것으로 특정지역의 브랜드 한우를 재료로 활용했다.
B 업체는 유기농 한우 갈비와 양지를 넣은 ‘유기농 한우갈비탕’을 출시했다. 한우를 비롯한 무 등 대부분의 재료를 유기농 및 국내산으로 엄선해 고급 간편식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했다.
전국한우협회가 개발한 ‘한우한마리 곰탕’은 한우사골과 꼬리반골, 도가니, 한우모둠 뼈 등을 활용해 만들어낸 진한 국물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외에도 ‘한우도가니 우족탕’, ‘한우갈비탕’, ‘한우국밥’ 등으로 제품라인이 다양해 졌다.
충남 홍성군의 경우는 한우사골육수를 넣은 친환경 아이스팩을 도입해 화제가 됐다. 버려지는 젤과 달리 육수아이스팩은 국물 요리에 사용할 수 있어 축산물 소비 활성화와 동시에 환경적으로도 부담을 줄이는 아이디어로 평가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리서치 회사 마크로밀 엠브레인이 조사한 ‘HMR에 대한 인식 조사’에 따르면 가정간편식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음식의 맛(61.8%)’인 것으로 나타났다. 조리의 용이성에 더해 맛, 가격, 품질이 구매의 중요한 판단기준이 되고 있다는 것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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