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5 (토)

  • 흐림동두천 6.4℃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농업으로 하나되는 미래 전남”…도약 다짐

전남도,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전라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지난 11일 나주시 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제29회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농업인의 날은 농업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시키고 농업의 중요성을 되새기고자 매년 11월 11일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전라남도와 나주시가 주최하고 전라남도 농업인단체연합회(상임대표 김향숙)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도지사, 김태균 도의회 의장, 윤병태 나주시장, 도의원, 유관기관장과 농축임업인 단체 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한 해 동안 전남 농업과 농촌을 지켜온 농업인들의 헌신을 담은 주제영상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농업인대상 수여, 유공자 표창, 주제공연,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농업인대상으로 축산분야에서는 양돈농가인 이용기 대표<사진> 등 6명이 수상했으며, 농업발전 유공으로 한국오리협회 광주전남도지회 임진웅, 대한한돈협회 무안남부지부 장근우, 대한양계협회 전남도지회 이향숙, 전국한우협회 나주시지부 김재영 등 14명이 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또한, 모든 참석자가 함께한 퍼포먼스 ‘OK! NOW 전남, 농업으로 하나되는 미래 전남’을 통해 전남 농업의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김영록 도지사는 기념사에서 “30만 전남 농업인에게 깊은 감사드리며, 올해 농업인의 경영 안정을 위해 한우농가 사료비 인상 차액 125억원과 사료구매자금 이자 14억원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또한, “디지털 대전환과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2027년까지 함평으로 이전하는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와 연계해 AI 첨단 축산업 융복합 밸리를 조성해 대한민국 축산업의 혁신모델을 만들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