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8 (일)

  • 맑음동두천 20.2℃
  • 맑음강릉 21.3℃
  • 맑음서울 22.7℃
  • 맑음대전 22.9℃
  • 대구 24.7℃
  • 박무울산 24.2℃
  • 박무광주 23.5℃
  • 박무부산 26.9℃
  • 구름조금고창 20.7℃
  • 맑음제주 26.5℃
  • 맑음강화 20.8℃
  • 맑음보은 21.7℃
  • 맑음금산 21.7℃
  • 구름조금강진군 24.3℃
  • 구름많음경주시 24.8℃
  • 흐림거제 25.5℃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낙농

우유자조금, 산학 연계 프로그램 ‘청춘락유’ 성료

대학생 250여명 참여, 국산우유 소비촉진 아이디어 제안

[축산신문 민병진 기자] 우유자조금이 전국 7개 대학과 함께한 ‘청춘락유 프로젝트’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가 주최하고 한양대 ERICA 광고홍보학과가 주관한 ‘청춘락유 프로젝트’ 성과발표회가 지난 6월 22일 한양대학교 ERICA 캠퍼스 학생회관 소극장에서 제4기 ‘청춘락유 프로젝트’ 성과발표회<사진>를 개최했다.

‘청춘락유 프로젝트’는 산학 연계를 통한 학생들의 참신한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해 새로운 우유소비 증진을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참신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모색함과 동시에 우유 소비율이 저조한 20대 대학생들에게 국산 우유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국산우유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제4기 청춘락유 프로젝트에는 총 7개 대학, 48개팀 25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이번 성과발표회에선 예선을 걸쳐 선발된 최종 본선 진출 14개팀에 대한 최종 평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제4기 청춘락유 페스티벌에서 학생들은 ▲체세포수 1등급, 최고 품질 국산우유 ▲낙농선진국, 국산우유 ▲푸드 마일리지가 낮은 신선식품의 세 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택해 홍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제안하는 과제를 수행했다.

대상은 한양대 ERICA 광고홍보학과 ‘씽유’ 팀이 수상했다. ‘씽유’ 팀은 ‘우리 우유와 거리 좁히기 프로젝트’를 주제로 국산 우유의 짧은 푸드마일리지를 통해 신선한 우리 우유를 강조하고, 2030세대의 인지적 거리감을 좁혀 우유 소비 확산을 장려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은상은 한양대 ERICA 광고홍보학과 ‘(우)유만 보여유’ 팀, 금상(2개팀)에는 인천대학교 ‘WE대한 우유’팀과 중앙대학교 ‘우유원해’ 팀, 은상(3개팀)은 중부대학교 ‘리턴즈’팀과 인천대학교 ‘최고의 어시’팀에게 돌아갔다.

우유자조금 김진중 국장은 “대학생 여러분들과 지속적인 소통‧공감의 기회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테니 앞으로도 국산 우유 및 유제품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