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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자조금, 포스트코로나 대비 한우고기 소비전략 모색

유통분야 전문가 초청 간담회 개최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자조금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한우소비 활성화 간담회를 가졌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4월 29일 한우자조금사무국 회의실에서 축산유통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의 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한우 소비활성화’였다.
건국대학교 김민경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는 변화된 한우소비현상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응한 소비전략 모색이 주요 내용이었다.
한우자조금 이동주 과장의 ‘코로나 전후 한우고기 소비시장 변화’ 주제발표에 이어 김민경 교수는 ‘한우고기 소비시장 확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이동주 과장은 “코로나 이후 온라인 판매의 활성화가 두드러졌고, 배달서비스를 통한 판매도 급속히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며 “거리두기 이후 일반 음식점의 매출은 대다수 감소했으나, 2021년부터 점차 회복세에 들어서고 있으며, 소비트렌드 변화에 따라 온라인 판매, 고가의 상품 취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타개책을 마련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김민경 교수는 마케팅 대상을 세분화해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김 교수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한우소비트렌드가 과거와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달라졌다. 다양한 형태의 소비욕구가 나타나고 있으며, 세대별, 성별, 지역별 등 각 계층에 따라 한우고기 소비 방식이 다르게 나타난다. 한우소비확대를 위해서는 고객 맞춤형 마이크로 마케팅이 필요하다”며 “다양해진 소비자의 요구를 수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판매 서비스 채널이 구축돼야 할 것이며, 이에 따르는 자조금의 마케팅 전략 수립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우자조금은 코로나 거리 기준이 완화되고, 외부활동이 좀 더 자유로워진 상황에서 한우소비에는 어떤 영향이 있을지에 대해 예의주시하면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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