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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농

서울우유 ‘비요뜨’ / 누적 판매량 6억개 돌파…토핑 요거트의 ‘절대강자’

‘꺾어 먹는’ 참신함으로 시장 독보적 1위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식감 살리고 재미까지…MZ세대 취향 반영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와 집콕족 등이 증가함에 따라 한 끼를 대체하는 간편 대용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그 중 플립형 요거트 제품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요거트에 견과류, 시리얼 등의 다양한 첨가물을 넣어 토핑의 식감과 재미까지 더하여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2004년 3월 토핑 요거트 ‘비요뜨’<사진>를 처음 선보였다. 

떠먹거나 마시는 타입의 기존 요거트와 달리 꺾어 먹는 참신한 패키지로 요거트 시장에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다. 

그 이후 다양한 토핑 플레이버를 선보였고 작년 누적 판매량 6억개 판매를 돌파, 토핑 요거트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특히 ‘비요뜨’는 네모난 용기 한쪽에 서울우유 국산 원유로 만든 부드러운 플레인 요거트를 담고 다른 한쪽에는 토핑을 넣어 용기를 한쪽으로 꺾어 두 가지를 섞어 먹도록 하여 간편함이 특징이다. 

또 부담 없는 칼로리로 기호에 맞게 원하는 맛과 양의 토핑을 즐길 수 있어 간편 식사대용식으로 제격이다.

‘비요뜨’는 초코링를 비롯해 크런치볼과 쿠키앤크림 외에 2021년 1월 초코팝과 초코크리스피 2종을 새롭게 출시했고 11월 달콤하고 바삭한 두 가지 초코 토핑인 초코링과 초코크리스피를 한 번에 담아 스페셜 에디션 ‘비요뜨 링크’를 선보였다. 

국산 원유를 사용한 플레인 요거트에 달콤한 초코링과 화이트 밀크, 다크초코로 코팅한 고소하고 바삭한 콘플레이크인 초코크리스피를 최적의 혼합비로 풍미와 식감은 극대화하고 대중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맛을 찾는 MZ세대의 취향까지 반영했다. 

이처럼 서울우유는 ‘비요뜨’를 통해 국산 원유를 사용한 플레인 요거트에 바삭한 식감을 살린 다양한 토핑 플레이버로 라인업을 확대, 차별화된 제품력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폭을 넓혔다. 

서울우유 한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맛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비요뜨의 성장세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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