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천년한우가 경주의 대표브랜드가 됐다.
지난 2월 24일 경주시는 천년한우와 이사금을 지역 대표브랜드로 선정했다.
시에서는 도시 마케팅 전략 수립계획 연구용역을 진행한 결과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천년한우와 이사금을 농축수산 대표 브랜드로 삼기로 했다.
2006년 개발된 농산물 브랜드 이사금은 대표적으로 ‘이사금 쌀'이 인기상품으로 자리를 잡았고, 2008년 개발된 한우 브랜드 천년한우도 고급 한우로 그 이미지를 공고히 쌓아왔다.
경주시는 천년한우 육포, 천년한우 사골곰탕, 이사금 참가자미, 이사금 미역, 이사금 신선란 등 파생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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