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트랙터 등 견인동력기 부착 사용
간단 조작만으로 쉽게 급이 가능
㈜대동테크(대표 오헌식)는 ‘축산농 부자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으로 축산농가의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근 ‘FM1000 사료공급기’<사진>를 개발 공급에 나섰다.
‘FM1000 사료공급기’는 원형베일러 건초를 절단 없이, 간단한 조작만으로 손쉽게 급이할 수 있는 조사료 공급기로 특허 등록하고 축산농가 현장 실증시험을 거쳐 출시했다.
그간 축산농가의 조사료 급이는 매일 2회 반복되는 적지 않은 노동력이 필요한 작업이었으며 다양한 방법을 동원하여 개발에 나섰으나 조사료의 부피와 크기가 일정치 않은 특성과 현장에서 실용성이 떨어져 공급에 한계가 있었다는 지적이 나오곤 했다.
지난 3월 ‘FM1000 사료공급기’를 구매 사용하고 있는 전남 나주시 박인치 대표는 “그동안 건초 급이에서 원형베일러를 옮겨 급이 후에 바닥 정리까지 일이 만만치 않았는데 대동테크의 ‘FM1000 사료공급기’ 테스트 영상을 보고 이런 제품이 왜 이제야 나왔냐는 생각이 들었다. 제품 가격 부담도 크지 않아 일단 한번 사용해 보자는 마음으로 구매했다. 사용설명서 대로 조립하여 지게차에 부착해 사용한 결과 간편한 조작으로 사용 가능하고 탈착도 간단해 만족감이 높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3가지 타입으로 트랙터, 스키드로더, 지게차와 같은 견인동력기에 부착해 사용하며 여유 유압을 활용해 간단한 조작으로 급이가 가능한 획기적인 제품으로 주위에서 평가하고 있다.
대동테크 오헌식 대표는 “대동테크는 대한민국 농축산농가가 세계 속의 부농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고능률 제품공급, 철저한 사후관리를 이어가겠다”며 “올해도 ‘FM1000 사료공급기’를 시작으로 농가에서 필요로 하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연구·개발하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미래 농축산업을 선도하는 대표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