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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도 축산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21억원 투입

‘강원한우’ ‘허니원’ 기반 안정화…‘강원한돈’ 신규 육성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강원도가 올해 강원축산물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21억여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강원도는 지역 축산업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20년 강원 축산물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총 21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강원도는 대표 브랜드인 ‘강원한우’와 ‘허니원’(벌꿀)의 안정화 전략을 지속 추진하고, 고품질 프리미엄 ‘강원한돈’ 돼지고기 브랜드를 신규로 개발·육성해 강원지역의 축산업이 차별화된 품질로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세부사업으로는 지난해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한우’브랜드 홍보·마케팅에 5억7천만원, 친환경 인증관리와 번식농가 기반강화에 3억원, 브랜드육 출하·유통 활성화에 11억8천만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강원양봉브랜드 ‘허니원’ 벌꿀 품질관리와 소비자 인지도 제고를 위해 품질검사, 기자재 구입 등에 6천800만원과 공영홈쇼핑 입점을 위한 홍보·마케팅도 펼쳐 강원벌꿀의 부가가치 향상으로 양봉농가의 실질소득 증대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차별화된 품질과 브랜드로서 소비자에게 어필해 나가야 한다. 도는 올해 지역 축산브랜드 발전에 공격적인 지원을 통해 생산농가와 지역경제 발전을 함께 도모하려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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