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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Food, 이제 온라인으로 아세안 수출길 개척

농식품부-aT, 라자다 활용해 베트남·인니에 한국농식품 판촉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신남방 수출대책의 일환으로 온라인 쇼핑몰인 라자다(Lazada)와 연계, 베트남과 인도네시아에서 한국 농식품 온라인 판촉을 새롭게 진행한다.
라자다는 ‘동남아시아의 아마존’으로 불리는 아세안 최대 온라인 쇼핑몰로 작년 한 해 거래액이 11억 달러를 돌파했다.
베트남의 경우 전통적으로 상품을 실제로 보고 구매하는 것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온라인 시장 성장 가능성이 낮아 보였다.
하지만 최근 카드 사용액 증가율이 연평균 35%에 달하는 등 온라인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크다.
인도네시아는 작년 기준 온라인 쇼핑객 수가 46% 증가했다.
이에 aT에서는 라자다를 교두보로 한국 농식품의 아세안 온라인 시장 진출을 더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온라인 판촉은 라자다 쇼핑몰 내에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최초로 개설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특히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신뢰하는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을 활용한 신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 “aT는 앞으로 아세안 국가 온라인 시장에 적극 진출해 수출업체의 판로를 확대하고, 현지인들이 보다 한국 농식품을 쉽게 접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