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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상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교육생 모집

aT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산물 CEO MBA 과정 등 4개 과정 모집


aT 농식품유통교육원(이하 교육원)은 농식품 유통혁신과 식품외식산업 발전을 견인해 나갈 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지난 2일부터 오는 2월 2일까지 ‘2018년도 상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과정은 농식품 산업분야 장기전문 과정으로 ‘농산물CEO MBA’, ‘농산물마케팅 경영인 전문가’, ‘농식품 미래유통 혁신리더’, ‘농식품 대량수요처 경영인 전문가’등 4개 과정이다.

CEO MBA 과정은 2월 27일부터 12월 6일까지 30주 동안 진행되고, 마케팅 경영인 전문가 과정 등 3개 과정은 2월 27일부터 7월 5일까지 17주 동안 진행되며, 강의는 대학교수, 관련업계 대표, 회계사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식품 및 외식, 마케팅, 4차 산업 관련 스마트제조공정, 모바일 쇼핑몰, O2O 등에 대한 내용을 강의하며 국내 현장워크숍 및 해외연수도 진행한다.

또한, 교육 이수 시에는 과정별 성적 우수자에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을 수여하며, 수료 후에도 이동강의실 운영을 통해 맞춤형 교육 및 최신 유통 정보 등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유통연구소(031-400-3564~6), 또는 홈페이지(http://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거세송아지 경매로 한우경쟁력 높인다 송아지 거세시기에 대한 논란은 어제오늘의 일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가축시장에서 거래되는 송아지의 월령은 최소 6개월령 이상이다. 비육농가에서 송아지를 구입해 바로 거세를 하더라도 7~8개월령을 훌쩍 넘기게 된다. 거세시기가 너무 늦어지게 된다는 지적이다. 또한, 번식농가는 송아지 가격을 높게 받기 위해 배합사료 위주의 사양관리를 하게 되고, 비육농가는 입식 후에 체중을 빼고 소화기관을 발달시키는 육성기를 거쳐야 한다. 이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은 수차례 나왔지만 가축시장의 거래 관행은 좀처럼 개선되지 못했다. 생산자 단체인 한우협회 정읍시지부는 이를 개선하겠다고 나서 주목되고 있다. 한우협회 정읍시지부 관계자는 번식농가에서 미리 수송아지를 조기에 거세(4~5개월령)하고 조사료(TMR)로 사양관리를 한 송아지를 월1회 경매시장에 출장시키고 있다. 작년 10월부터 시작된 거세송아지 경매시장은 올해 1월까지 총 4회가 열렸다. 지금까지 시장에 나온 거세송아지는 총 155두. 매월 7일 열리는 경매시장에서 거세송아지는 일반 수송아지에 비해 거래가격이 평균 4.6% 높게 형성되고 있다.(수송아지 374만7천원, 거세송아지 392만1천원) 한우협회 정읍시지부 관계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