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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지구 한우인의 날 행사서 생존전략·경쟁력 공유

한우시장 불황 탈출, 고급육 생산에 있어

  • 등록 2013.01.07 10:31:52


우수성적 5개 농가 시상

고급육 통한 수익성 실증

퓨리나 한우사료의 경쟁력은 무엇일까.

퓨리나사료(대표 이보균) 12지구(영업이사 하병찬)는 구랍 22일 안성 궁전웨딩홀에서 ‘퓨리나 12지구 한우인의 날’ 행사를 열어, 한우산업의 생존 전략과 출하성적을 발표하고, 경쟁력을 공유했다.  

어려운 한우 시장 상황을 대변하 듯 평택, 화성, 이천, 보은 등의 인근지역 사양가가 150여명이 참석, 퓨리나사료를 통해 한우농가의 경쟁력을 만드는 노하우를 함께했다.

퓨리나는 점점 더 어려워지는 한우 시장 상황 속에서 유일한 해결책은 고급육 생산임을 강조했다. 

이날 12지구 고객인 51농가 871두의 2012년 1월~10월까지 성적을 보면, 1++ 36%, 1+ 이상 71%, 도체중 426.8kg을 나타냈다. 고급육을 통한 생산비 절감과 수익성에 대해 실증을 보여준 것이다. /표 참조

이처럼 우수한 성적을 만들어 낸 5개 농가에 각각의 최우수상, 육질우수상, 육량우수상 등을 시상했다. 

이들 농가의 공통점은 육성기 관리·급여프로그램준수·환경관리를 꼽을 수 있다. 


‘대흥축산 우수농장의 날’행사 우수성적 노하우 공개

지난해 성적 전년대비 월등…1++등급 38%↑

퓨리나사료(대표 이보균) 12지구(영업이사 하병찬) 구랍 14일 충북 제천에서 ‘퓨리나 대흥축산 우수농장의 날’ 행사를 열고, 한우 우수농장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윤융현 퓨리나 축우판매부장은 “우리의 한우 사업은 현재 고 곡물가와 미산 쇠고기의 영향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지만, 고급육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출하체중과 육질을 고급화하면 우리 한우 농가에게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말하며, “같은 육질등급이어도 등심단면적의 차이에 따라 경락단가는 차이가 날수 있다”는 것을 강조했다.

이어 전남, 충북, 충남, 경기도 퓨리나사료 고객들의 성적과 퓨리나 파트너 브랜드인 양평개군한우, 대관령한우 등의 뛰어난 성적을 공개했다. 

참석한 제천의 한 사양가는 “제천지역 올해 출하두수는 2천두에 불과하지만, 전국 퓨리나 고객의 출하두수가 6천500두가 넘는다는 이야기를 듣고 대단하다고 생각이 되었다. 특히 1+이상 출현율이 68%나 나왔다. 제천보다 무려 14%가 더 높게 나온걸 보니, 역시 고급육은 퓨리나사료구나”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대호 제천 퓨리나 판매과장은 대흥축산(대표 진현구·석순옥)의 2012년 출하성적을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2011년도에 비해 2012년에 월등한 성적변화를 보여주며, 1++등급의 경우 52.8%로 2011년 대비 38%가 높게 나왔으며, 1+등급도 36.1%로 2011년 대비 6.5%가 높게 나왔다. 뿐만 아니라, 출하개월령도 2011년은 32개월에서 2012년은 29개월 으로 줄었음에도 출하체중과 등심단면적이 434kg과 100㎠로 2011년 대비 22kg, 11㎠ 각각 향상됐다. /표 참조

이번 대흥축산 성적을 위해 퓨리나사료는 수송스트레스 사양전시·프로그램적용, 구간별 체중측정과 사료급여량 제시, 초음파 육질진단등 다양한 생산성 향상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함께 노력 해왔다. 

대흥축산 진현구 사장은 “전년보다 더 열심히 일했고, 성적도 많이 향상되어 매우 만족한다. 함께 노력한 퓨리나사료의 제품과 서비스도 매우 만족스러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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