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인도서 직수입…트랙터·스키드로더용
접지면적 넓어 패임현상 없고 마모율 적어
JCB트랙터 화스트랙과 JCB농업용 스키드로더 공급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조사료생산 장비 수입 공급업체인 (주)재인텍(대표 최현엽)은 한국 지형에 맞는 볏짚용 2로터 집초기에 이어 최근에는 트랙터와 스키드로더의 타이어를 유럽과 인도로부터 직수입 공급하고 있다.
(주)재인텍의 최현엽 대표는 “특수 타이어가 보편화 되지 않아 가격에 대한 거품이 높다”며 “어려움에 처해있는 축산농가와 함께 상생의 마음으로 거품이 없는 가격으로 공급하게 되었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유럽산 정품인 콘티넨탈 농업용타이어는 유럽에서 생산하여 (주)재인텍이 직수입하여 공급함으로서 기존 공급가보다 큰 차이가 나며 특징으로 농업용 타이어이면서 도로주행에 적합하고 습답과 건답에서도 모두 사용 가능한 전천후형 타이어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 접지면이 넓어서 패임현상이 없고 래디얼 타이어로 일반타이어에 대비 마모율이 적다.
인도산의 갤럭시 농업과 산업용 타이어는 내구성과 고성능을 겸비한 타이어로 알려지고 있다.
콘티넨탈 타이어는 래디알로 트랙터 광폭형을 공급하고 있으며 갤럭시는 일반형과 래디알 및 스키드로더 전용 해비 두티(Heavy Duty) 등 3개 종류에 다양한 사이즈의 품질이 있다.
직접 공장에 방문해 구입 농가에게는 품질별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일정부분 경비지원 차원에서 DC를 하고 있다.
전국별 대리점은 11월 이후 구축해 공급 할 계획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한 전북 김제시 순동에 부지면적 3천평, 건평 600평 규모의 신축공장 완공하고 자동화설비를 갖춰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
재인텍은 농업용 타이어 공급에 앞서 JCB사의 프리미엄 트랙터 화스트랙을 비롯해 디스크모어, 레이키, 옥수수 수확기, 스키드로더, 농용굴삭기 등 농·축산작업기를 수입 공급하면서 입지를 넓혀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