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팜스(대표이사 노경탁)가 새해들어 대대적인 ‘Rise Up Challenge’ 캠페인에 돌입하자 뜨거운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오는 4월까지 계속된다. 이번 캠페인에 대해 노경탁 대표이사는 “국내 축산을 둘러싼 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는 무엇보다 고객의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 증대가 최선이라는 판단으로 새해들어 바로 캠페인을 시작했다”면서 “동원팜스와 함께 하면 더 강해지고 든든해 질 수 있을 것”이라며 든든한 동반자의 모습을 확인시켰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일선 현장에서는 동원팜스를 바라보는 시각이 전과 다른 기대감을 더욱 표출시키고 있다. 실제로 낙농제품 ‘유레카우’를 사용하는 경기도의 한 낙농가는 “그동안 유레카우 없이 어떻게 젖소를 키웠는지 모르겠다. 빨리 이용할수록 이익”이라며 유레카우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 동원팜스가 추진할 정책을 축종별로 정리해 본다. 비육우 발효과학의 결정체 ‘SF시리즈’ 육량·육질·도체중 개선에 ‘딱’ 뭐니 뭐니해도 돈 벌어주는 제품이 최고인 것은 불변의 법칙이다. 그래서 동원팜스는 육질 뿐만 아니라 도체중 및 육량 등급 개선을 위해서는 발효과학이 접목된 ‘SF시리즈’가 그 역할을 톡톡히
성적 관리부터 시장 흐름까지…매일 10분이면 충분 1천400두의 모돈을 관리하며 자돈을 생산하는 충남에 있는 신일영농조합법인은 2006년 12월, 모돈 200두 규모의 농장을 인수하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이후 창업주 이제선 대표의 아들 이문호 이사(32)가 경영에 참여하면서 농장의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장했다. 박병주 부사장은 2008년부터 농장의 전산화를 도입해 체계적인 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신일영농은 2008년부터 전산 시스템을 활용해 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세 번째 전산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며, 2022년부터 도입한 ‘Pig On(피그온)’을 통해 입력 작업 시간이 기존 대비 10분의 1로 줄었다. 또한, 생산 데이터와 경영지표를 분석할 수 있어 농장 운영의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피그 온’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르고 직관적인 입력 시스템이다. 기존 전산 프로그램보다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입력 오류를 줄이고, 데이터 적합성을 높였다. 특히, 모돈의 생산성 분석, 이유 후 육성률 모니터링, 개체별 기록 관리 등과 같은 기능을 통해 농장 관리가 보다 체계적으로 이뤄진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 동기화 기능이 있어 현장에서 입력한 정보가 즉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독일 브랜드 FENDT 동급대비 성능 향상으로 시간 단축·비용 절감 효과 필란드산 VALTRA 내구성·다기능성 등 뛰어나 극지서도 우수한 성능 발휘 ㈜원인터내셔널(회장 원유중)이 최고의 제품을 최상의 조건으로 고객 만족 실현을 목표로 전문적인 농축산용 작업기 전문업체로 각광을 받고 있다. 원인터내셔널은 맥헤일 복합기를 공급하면서 국내 조사료 품질 향상과 생산비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유중 회장은 “우리 회사는 무엇보다 검증된 기계의 공급을 통한 신뢰를 구축하고 철저한 A/S 원칙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2025년 AGCO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그룹 내에서 생산하는 FENDT, VALTRA 트랙터를 공급(FENDT, VALTRA는 AGCO의 산하 기업)한다”고 밝혔다. AGCO의 산하 독일 트랙터 브랜드 FENDT는 현재까지도 선구적인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농업 기술에서 중요한 이정표를 수립한 명실상부 대표 트랙터 회사다. VALTRA는 뛰어난 내구성과 다기능성으로 유명하며, 극한의 농업 환경에 적합한 기계를 생산 한국의 극한 작업지에 성능을 발휘한다. 견고한 외부와 스마트한 내부를 갖
전략 슬로건 ‘2025 We Higher’ 걸고 의지 다져 한재규 대표이사 “품질 좋은 사료로 고객 성공 지원”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가 올해 전략 슬로건인 ‘2025 We Higher(위하여)’를 발표하고, 이를 발판으로 사료 판매 100만톤 달성을 위한 힘찬 결의를 다졌다. 우성사료는 최근 호텔 인터불고 대구에서 대리점 대표 및 기업 관계자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성 챌린지 컨퍼런스 2025(이하 WCC2025)<사진>를 열어 이같이 다짐하고, 이를 위한 달성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전진대회에서 2025년 전략 슬로건은 ‘2025 We Higher(위하여)’를 발표하고, 이 슬로건은 첫째, 더 높은 목표와 성장을 위하여 ‘Jump Up’, 둘째 고객에게 더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위하여 ‘Value Up’, 셋째, 조직과 개인의 성장을 위하여 ‘Grow Up’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올해 전진대회는 ‘2025 We Higher’ 슬로건과 함께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며 목표 달성을 위한 결속력을 다지는 자리로 마련된 만큼 의지가 불타올랐다. 한재규 대표이사는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
CJ피드앤케어(대표 김대현)의 독자적인 프로그램인 ‘리치메이드 팜’이 생산성을 개선하면서 수익성을 높이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CJ피드앤케어는 최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리치메이드 팜 컨퍼런스’를 열어 리치메이드 팜 프로그램의 성과를 결산하고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성과 분석, 농장 성적 및 수익 개선 사례 발표 등 다양한 세션으로 구성, 돈사 리모델링 지원, 폐사율 감소, 질병 안정화, 출하 성적 개선을 통한 수익 향상 등 8개 농장의 우수 사례가 발표됐다. 발표는 각 사례를 담당한 전국의 영업지구부장이 프로그램의 성과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황진수 서부사업부장 최우수 사례로 선정 축산기술팀 백승철·설민재 컨설턴트도 수상 특히, 최우수 사례로 서부사업부 황진수 부장의 우리농장 사례가 선정되었으며, 최우수기여자와 공로상은 CJ피드앤케어 축산기술팀의 백승철 컨설턴트와 설민재 컨설턴트가 각각 수상했다. 강민수 한국사업담당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CJ피드앤케어의 축산기술팀과 농장 생산성 개선 툴 및 시스템의 실효성을 재확인했으며, 내부조직대상 우수 사례 공유를 통해 내부 역량 강화의 기회를 마련했다”면서 “리치메이드 팜의 성공 사
선진한마을(대표 권혁만)은 최근 청주 그랜드플라자 호텔에서 ‘Survive 100 시즌 2’ 결산과 ‘2025 Advance136’ 킥 오프 행사를 선진한마을 비육회원 77개소가 참여, 양돈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략을 공유했다. 선진한마을은 비육 단계에서의 생산성 향상이 수익 극대화와 경쟁력 강화의 핵심임을 인식하고, 2024년부터 ‘Survive 100’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올해 2년 차를 맞이한 이번 행사에서는 캠페인의 성과를 돌아보고, 우수 농장을 시상하며, 2025년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조별 활동…사양관리 기술 향상으로 농장 성적도 ‘쑥’ 2024년 시즌 2에서는 ‘조별 활동’을 도입한 점이 주목할 만하다. 인근 농가들이 그룹을 이루어 생산 실적을 공유하고 서로를 독려하며, 공동 성장의 효과를 거뒀다. 또한, 협력 활동을 통해 농장 운영의 즐거움을 더하고 유대감 강화 뿐 아니라 양돈 계열사업의 본질을 이해하는 결과도 나타났다. 선진한마을은 서바이브100 참여 회원들의 전체 평균 육성률이 전년 대비 약 2%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회사는 이와 같은 성과의 주요 요인으로 조별 활동을 통한 상호 노하우 공유를 꼽으며, 이를 통해 농가 간
한우산업의 미래를 논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가 마련돼 한우인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는 지난 15일 전남 장흥에서 ‘장흥미소한우 페스티벌<사진>’을 개최하고, 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생산성과 품질 향상을 위한 동반자로서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장흥미소한우회 회원들과 사양가, 기존 고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우산업의 현황과 미래를 논의하며 한우산업의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행사의 첫 번째 시간은 천하제일사료 박정근 축우 팀장의 발표로 시작됐다. 박 팀장은 ‘한우시황 및 전망’을 주제로 국내 한우산업의 성장 과정과 주요 변화 요인, 최근 국내외 경제 상황과 축산업 동향이 한우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심도 있게 분석했다. 그는 고급육 생산이 한우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과제임을 강조하며, 회원들의 의지를 더욱 굳건히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상상드림 3호 플러스…고급육 생산 견인” 두 번째 발표는 미소한우회 성적분석(2019~2024년)을 주제로 진행됐다. 발표자는 지난 6년간 미소한우회의 성적을 비교·분석하며 꾸준한 성적 향상을 이루어
NS홈쇼핑이 농어촌 상생 계획을 수립하고, 이와 함께 ESG를 적극 실천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지난 16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주최로 제주 메종글래드 컨벤션홀에서 열린 ‘농어촌 ESG 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 ESG 실천 인정서’를 받았다.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매년 농어촌과 기업간 상생협력 및 농어촌 ESG를 우수하게 실천한 기업 및 기관을 공정한 평가를 통해 선발하고 ‘농어촌 ESG 실천 인정패’를 수여해 오고 있다. NS홈쇼핑은 방송통신사업 승인사업자로서 식품산업발전 및 농어촌상생 계획을 수립, 이를 꾸준히 실천해 온데 대한 농어촌 ESG 실천 기업 인정서를 받은 것. NS홈쇼핑은 식품전문 유통기업으로 농어민· 농어촌 소재 기업 등과의 거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온 점을 크게 인정받았다.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대회로 시작해 식품축제로 거듭 성장시킨 ‘NS푸드페스타’를 2022년 전북 익산시로 옮겨 로컬푸드마켓, 대물림맛집 홍보지원 등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지난 2024년에는 1만4천600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지자체와 학술단체, 지역사회가 함께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