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스코(대표 김남욱)의 전문성이 양돈현장에서 증명되면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팜스코는 지난 2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내 농장을 지키는 질병컨트롤 / 팜스코 솔루션’이라는 주제로 지역 농가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돈 매스미팅을 개최하고, 팜스코의 전문성과 가치를 다시 한 번 증명시켰다. 질병 위기를 넘어선 한돈의 경쟁력 강화 이번 행사는 질병과 수입육으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였다. 허용곤 S3본부 양돈팀장은 행사 오프닝에서 2024년 한돈 시장의 도축두수, 수입 현황, 재고량 등을 분석하며 차별화된 한돈만이 생존의 길임을 강조했다. 특히, 규격돈 생산과 등급 개선을 통해 농장의 수익을 증대시키자는 실질적인 전략을 제시했다. 동절기 모돈 관리와 질병 예방의 중요성 이미주 팀장은 ‘PSY를 높이기 위한 동절기 모돈 관리’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발표에서는 겨울철 취약 질병인 써코, 인플루엔자, 고병원성 PRRS, PED에 대한 대처 방안과 방역·소독 관리의 중요성을 다뤘다. 특히, 실질적인 대처 방법과 사례 중심의 발표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과 질문을 이끌어냈다. 팜스코 솔루션으로 내 농장을 지킨다
CJ피드앤케어(대표 김대현)의 대표 사료, ‘밀크젠 시리즈’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밀크젠 시리즈’에는 ‘밀크젠’ ‘밀크젠 에디션’ ‘밀크젠 블랜드’ ‘수퍼 메가믹스’ 등이 있는데 제품마다 각각의 특징이 있다.밀크젠은 성장 단계에 맞도록 설계됐으며, 밀크젠 에디션은 자가 배합용 가루사료다. 그런가하면 밀크젠 블랜드는 목장의 편리함을 위한 자동급이 사료이고, 수퍼메가믹스는 고능력우를 위한 에너지사료다. 이처럼 각 젖소별, 농장별 특성에 맞게 골라서 먹일 수 있도록 세심함이 담긴 사료로 시대가 요구하는 솔루션이 탑재돼 있다. 밀크젠 개량된 젖소를 위해 ‘딱’ 밀크젠은 개량된 젖소를 위한 성장단계별로 개발된 제품이다. 성장단계의 스텝 1 밀크젠은 송아지(생후 4일∼3개월령)를 위한 사료로 유전능력 극대화, 소화율 향상 및 초기성장 극대화, 반추위 및 소장 융모 발달, 설사 억제,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스텝 2 밀크젠은 육성우(4개월령∼수정전)를 위한 사료인 만큼 골격 및 반추위 용적 최대화, 고능력우 성장 모델링 적용으로 사료효율 개선 및 고속 성장을 위한 반추용적 최대화, 스트레스 완화, 면역력 강화에 도움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한우시장의 불황 극복과 다가올 호황 준비를 위한 전략에 한우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팜스코는 지난 14일 횡성한우협동조합에서 원주와 횡성 지역 한우 농가들을 대상으로 한우 시장의 불황 극복과 다가올 호황 준비를 위한 전략적 메시지를 전달하고, 송아지 사양관리에 대한 팜스코의 전문성을 알렸다. 강원도 원주·횡성 지역은 아직 볏짚 작업이 한창인데다 럼피스킨 발생으로 농가의 긴장감이 고조된 상황에서도 많은 한우인들이 참석할 만큼 뜨거운 관심속에 회의가 열려 한우인들의 관심이 어느 정도인지를 짐작케 했다. 한우 시장의 위기와 기회, 그리고 전략 이날 행사는 최상준 축우팀장의 시장 분석으로 시작됐다. 최상준 축우팀장은 한우 사업의 수익 구조와 불황기의 특징을 짚으며, 다가올 호황기에 대비하는 송아지 사양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이용희 지역부장은 ‘송아지 사양관리의 원리와 기술’이라는 주제로, 현재 한우 농가의 경영 여건과 수익성을 높이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용희 지역부장은 팜스코의 신제품 ‘맥스베이비’와 ‘맥스카프’의 특장점을 기반으로, 초기 송아지 성장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구체적인 사례와 데이터를 시각적으로 전달하며
팜스코(대표이사 김남욱)가 무엇과도 바꾸지 않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은 양돈사료 ‘윈맥스M’과 ‘솔루션H’가 현장 사용농가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사실 이 제품은 출시전부터 주목을 받아왔던 제품으로 현재 양돈농가들이 해결해야 할 과제를 풀어낼 것으로 기대했었다. 그런 만큼 이 제품에 거는 기대가 적지 않았는데 아니나 다를까 기대에 어긋나지 않은 제품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윈맥스M’은 생산성 향상과 수익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고, ‘솔루션H’는 질병 상황에서피해를 최소화하고 빠는 회복을 돕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박정현 양돈PM은 “‘윈맥스M’은 가루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는 농가에 GPT 공법을 적용해 지육체중 등 생산성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고, ‘솔루션H’를 통해서는 PRRS, PED 등 질병을 겪은 농가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해 이유 후 육성률을 올리는데 목표가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윈맥스M 섭취량 극대화, 증체량 증가 출하일령 단축, 장건강 강화 팜스코 축산과학연구소 양돈R&D 팀장 최영조 박사가 밝힌 ‘윈맥스M’의 특장점에 따르면 첫째가, 섭취량 극대화 기술이다. 옥수수 가공
우성사료(대표이사 한재규)가 ‘메탄을 감축한다’의 의미를 담은 ‘감탄한우’ 시리즈를 개발, 출시에 나서자 현장에서 반응이 예사롭지 않다. ‘감탄한우’ 급이 1호 목장인 충남 서산 소재 사랑목장(사장 이근창)에 한우인들의 이목이 쏠리면서 관심이 폭발적이다. 우성사료는 저메탄인증 한우 고급육 사료, ‘감탄한우’ 시리즈에 그동안 우성사료가 쌓아온 노하우를 모두 집적시킨 점을 강조하며 이름대로 메탄 감축량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 효과(약 29%)가 있다고 알렸다. 오성균 축우PM은 “전 세계에서 메탄 저감제 중 가장 메탄 저감률이 높은 DSM사의 보베어 10(Bovaer 10)이라는 메탄 저감제를 비육우 가공사료(펠릿+후레이크)에 첨가, 지난해부터 서울대 평창캠퍼스에서 실험을 실시, 유의적인 효과가 나타난 결과로 지난 9월 6일 국내 최초로 메탄저감제로 인증심의를 최종 통과했다”며 ‘감탄한우’야 말로 진정한 메탄 감축 사료임을 강조했다. 우성사료중앙연구소 홍우형 축우연구원은 “3-NOP(3-Nitrooxypropanol; Bovaer10)은 메탄 저감 효과에 대해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연구가 이루어진 물질 중 하나이다. 알려진 주요 3-NOP의 기전은 메탄 생
부국사료(대표이사 장진설)가 최근 창사 61주년을 기해 최첨단 아산공장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제품생산 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고객 최우선의 핵심 가치를 담아 한결같은 품질로 보답하겠다는 의지의 부국사료는 아산공장의 준공을 발판 삼아 새로운 60년을 시작하는 순환의 출발에 섰다. 인천 학익동에서 충남 아산으로 확장 이전한 부국사료 아산공장은 3만5천498㎡(약 1만738평) 지상 11층, 월 2만톤(최대 4만5천톤) 생산 능력의 최첨단 스마트 공장으로 신축됐다. 수도권에 위치한 인천공장에서 중부권인 아산시에 위치한 염치 일반산업단지로 신축이전 함에 따라 당진청주고속도로 아산IC 5분 거리에 위치해 경부고속도로를 비롯한 주요 고속도로에 접근이 쉬워 전국적인 운송망을 갖추는 지리적 이점도 지니게 됐다. 특히 양돈 및 양계 사료 위주의 단위가축 전문공장으로 국내에서 가장 최첨단 설비와 기술들을 접목, 원료의 입고에서 출고까지 엄격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춰 더욱 고품질의 신뢰할 수 있는 배합사료를 양축가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한 동물 영양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Young Animal Nutrition의 세계적인 선두 그룹인 프로비미(Pr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와 20여년을 함께 해 온 우리목장(대표 이남권, 경남 거창)이 제 27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을 수상하는 기쁨은 안았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1993년 처음 개최된 이래 대한민국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이런 대회에서 우리목장 이남권 대표가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을 수상했는데, 이번 수상축의 출하월령은 32개월령 도체중 650kg, 등심단면적 160㎠, 등지방두께 14㎜, 1++A로 kg당 3만6천849원을 기록했으며, 경락가격은 2천395만1천850원에 낙찰됐다. 우리목장은 천하제일사료와 함께한 2006년부터 현재까지 천하제일사료가 제공하는 현장 맞춤형 전문 교육 프로그램들에 참여, 농장 운영에 접목하며 고급육 생산에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천하제일사료와 거창축협이 협업해 개발한 EMF 사료를 급여, 가축의 건강과 영양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이남권 대표는 “두 아들과 함께 힘을 합쳐 각자의 전문성과 노력으로 쌓아온 신뢰와 헌신의 결실이 오늘의 성과로 이어졌다. 천하제일만의 현장 맞춤형 전문 교육 덕분에 농가 운영의 효율성과 생산성을 제고할 수 있었고, 지속적으로 전문성을 향
천하제일사료(대표이사 권천년)가 새해 2025년에도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한 경영 전략을 이어갈 방침이다. 천하제일사료는 지난 7·8일 이틀동안 군산 소재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2025 경영전략 워크숍<사진>’을 갖고, 고객 가치 창조를 위한 경영전략 방향과 목표를 공유했다. 천하제일사료는 이번 워크숍에서 비전 달성을 위한 부문별로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외부 전문가도 초빙해 ‘몰입, 최고의 나를 만나다’라는 주제로 한 특강도 있었다. 특히 천하제일사료는 내년에도 최고 제품으로 업계를 선도하겠다는 뜨거운 의지를 다졌다. 천하제일사료는 올 한해도 전 축종에서 교육 세미나를 주기적으로 실시해 왔으며, 전문성을 높여 고객 생산성 향상을 위한 현장 맞춤형 서비스를 접목해 오고 있다. 권천년 대표는 “이번 경영전략 워크숍에 참석한 임직원들은 고객 가치 창조를 향해 ‘늘 함께 하고픈 회사’라는 한 방향으로 나가자. 또한 차별화된 제품 및 서비스,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솔루션을 통해 고객 성공을 실현하고 업계를 선도하는 축산 전문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독려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