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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투철한 공동체의식 바탕 ‘친환경 축산’ 선도

보은축협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 작목회 정총서 결의

[축산신문 ■보은=최종인 기자]
 
【충북】 보은축협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 작목회(회장 양상현)가 올해 회원농가들의 강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친환경 축산을 선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 작목회는 지난달 25일 보은농업기술센터에서 조규운 보은축협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기총회<사진>를 열고 친환경축산 실천에 앞장서 소비자 신뢰기반을 넓혀 나가기로 다짐했다.

1등급 출현율 82%…회원농가 고급육 사양기술 두각
안전축산물 인증 다수 획득…소비자 신뢰 기반 다져

‘속리산 황토 조랑우랑’은 지난해 농협서울축산물공판장 1등급 출현율 82%를 기록했으며, 작목회는 농협중앙회 협동조직 대상을 수상했다. 또 소시모 우수브랜드 선정과 로하스 인증 등 대내외적으로 브랜드의 가치를 높였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해 결산보고 및 2010년 사업계획서를 의결했다. 또한 보은 한우 발전과 조랑우랑 브랜드 발전을 위해 노력한 보은군청 농축산과 신중수씨, 보은축협 허구영상무, 보은읍 안창욱 회원에게 조합장 감사패 및 작목회 회장 공로패를 수여했다.
양상현 작목회장은 “지난 5년간 많은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황토조랑우랑 한우는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 받고 특화사료 개발과 연간 출하물량 200두, 회원 농가 148명 등 발전을 거듭했다”고 강조하고 “IS09001 인증을 통해 브랜드 작목회의 품질 경영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소시모인증과 서울 공판장 상장 경매 1등급 출현율 82%로 회원농가 사육 기술도 확보 되었다”고 말했다.
특히 “황토조랑우랑 한우는 로하스인증 무항생제 인증 등의 친환경적 안정 축산물 생산으로 소비자에게 친환경적 안전 축산물 생산으로 소비자에게 한층 다가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만큼 앞으로도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진취적 사고로 하나 된 작목회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조규운 조합장은 격려사를 통해 “황토조랑우랑 한우는 소비자 시민의 모임 우수 브랜드 선정 로하스인증 농협중앙회 협동조직 대상 등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브랜드로 인증을 받은 한해였다” 며 “작목회 회원들은 나보다 우리라는 강한 공동체 의지와 정신력 강화로 전국 제일의 브랜드로 발전 시켜 나가자”고 말했다.
2010년도는 황토조랑우랑 한우의 신뢰도 구축과 차별화 확보에 주력하고 친환경 축산으로 소비자 신뢰도 및 차별화 구축 안전성 확보에 노력하는 동시에 가축시장 전자 경매 시스템 구축과 육가공 공장의 완공으로 회원 농가들은 사육에 전념하고, 조합은 이를 잘 파는 본연의 유통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향후 발전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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