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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돈육 마케팅 전략 논의

진주산업대 국제심포지엄…일본 흑돼지 출하시스템 ‘관심’

[축산신문 ■진주=권재만 기자]
 
【경남】 진주산업대학교 양돈특화산학연협력단은 지난 7일 진주산업대 산학협력관 세미나 실에서 국내 양돈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돈농가의 소득증대 방안을 찾기 위해 ‘브랜드 돈육의 가치 제고와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2008년 국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진주산업대 경남양돈특화산학연협력단과 양돈과학기술센터, 동물소재공학과, 경남양돈산업클러스터사업단, 샤브웰농업회사법인, 산해돈농업회사법인이 함께 주관한 이번 국제심포지엄에는 경남지역 핵심 양돈경영인들과 양돈산업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심포지엄 관계자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생산자와 유통업자들이 자리를 함께 해 그동안의 경험과 사례를 통해 국내 양돈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재정립하고 국내에서 생산되는 브랜드 돈육이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제고 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 외부시장 충격에도 스스로 극복할 수 있는 자생력 확보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심포지엄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또 양돈산업이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활로모색을 위해 장단기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심포지엄에서 석희진 팀장(농식품부)은 ‘한국 양돈산업의 정책방향’에 대해 설명했으며, 김철욱 교수(진주산업대)는 ‘한국에서 생산되는 브랜드 돈육의 상품가치 제고 방안’을 발표했다. 특히 가고시마 와타나베 목장 관계자들이 참석해 ‘가고시마 와타나베 흑돼지의 생산·출하 시스템 관리’, ‘가고시마 와타나베 흑돼지의 도축·가공·유통·마케팅 전략’ 등을 발표해 관심을 모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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