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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신뢰 확보…쇼핑명소로 거듭

한우고기 가격연동제 유기농산물로 사업활성화

[축산신문 ■홍성=황인성 기자]
 
- 홍성축협 하나로클럽이 고객만족을 실천하면서 지역 축산물 시장을 선도하는 쇼핑명소로 거듭났다. 사진은 홍성축협 하나로클럽 앞 광장에 설치돼 있는 한우상.
■주목받는 사업장 / 홍성축협 하나로클럽

【충남】 “한번 찾은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꼭 다시 찾게 한다.”
홍성축협(조합장 유창균) 하나로클럽이 고객만족(CS) 서비스를 실천해 나가면서 고객과 조합원들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알뜰쇼핑공간으로 정착하고 있다.
올해 개점 4년째를 맞은 홍성축협 하나로클럽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꾸준하게 성장해 지난 6월말 현재 사업량이 전년 동기대비 10% 증가했으며, 일일 평균 판매량은 5천800만원을 기록했다.
홍성축협은 치열한 유통시장의 경쟁에서 살아남고 고객에게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쇼핑공간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고객만족 서비스 실천, 상품의 다양화, 신선도 높은 농축수산물 등으로 하나로클럽 사업 활성화에 주력해 왔다고 소개했다. 또한 오리농법 쌀을 비롯해 유기농 야채와 과일을 생산자단체에서 직접 공급받아 소비자들의 웰빙욕구를 충족시킨 점도 사업신장에 도움이 됐다는 설명이다.
홍성축협은 특히 한·미FTA타결 이후 한우고기 가격이 하락하자 품질 좋은 한우고기를 소비자들이 최대한 많이 살 수 있도록 ‘가격연동제’를 도입하는 등 판매시스템을 정비했다. 가격연동제는 지역 축산물가격을 견제하는 효과도 거두고 있다는 설명이다.
유창균 조합장은 “소를 가축시장에서 구입하고 연동제를 실시해 축산인과 소비자에게 동시에 이익이 가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 실시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홍성축협 하나로클럽이 가진 장점. 일인당 5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돗자리를 지급하고 말복과 중복을 대비해 삼계탕용 닭을 500원씩 깜짝 세일해 준비한 2천마리가 순식간에 동이 나기도 했다.
고객관리를 위해 회원제를 도입해 현재 1만6천여명의 회원이 하나로클럽을 알리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고객제일주의’를 경영방침으로 세우고 실천하고 있는 홍성축협 하나로클럽이 고객에게 사랑받고 다시 찾는 쇼핑명소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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