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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순한한우’브랜드 차별화 전략 추진

전남도, 1억원 지원 경영개선 컨설팅 실시

[축산신문 ■무안=윤양한 기자]
【전남】 전남도는 전남 동부권 한우광역브랜드인 ‘지리산 순한한우’의 경영, 재무, 마케팅 등을 획기적으로 개선키 위해 컨설팅 전문업체인 ‘그린마케팅&디자인커뮤니케이션’과 계약을 체결하고 1억원을 지원해 다음 달부터 경영컨설팅을 본격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순한한우 브랜드의 품질과 이미지 차별화 방안, 브랜드육 판로 다각화 방안, 브랜드사업단의 내적 역량 강화 등에 집중해 순한한우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실시된다.
전남도는 특히 이를 통해 위생·안전성을 중시하는 소비자의 소비패턴에 맞는 브랜드육을 생산해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DDA, FTA 협상 등 시장개방 확대에 대응해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참여농가에는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전남도는 지난 4월 순한한우 컨설팅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공개 제안설명회를 갖고 학계·행정·사업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그린마케팅&디자인커뮤니케이션(대표 김성우)’을 컨설팅 업체로 선정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 2004년 순한한우를 도 대표 한우명품브랜드로 선정해 그동안 품질 고급화와 균일화, 규모화, 마케팅 등 브랜드 파워를 높이기 위해 집중적으로 투자해 왔다. 순한한우는 지난해 3천7백9두를 출하해 2백64억원의 판매실적을 올렸고 전국 축산물브랜드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소비자시민모임 주관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획득, 소비자 인지도 조사에서의 전국 5대 브랜드 선정 등의 성과를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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