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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축협 “한우소비 확대로 생산농가 활로 창출”

14일까지 대대적 할인판매…농가-소비자 상생기반 조성

[축산신문 심근수 기자]

 

한우 가격 하락이 장기화되면서 축산농가가 심각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해 있다. 곡물 가격 상승으로 사육 비용은 증가한 반면, 소비 위축으로 인해 축산물 가격은 끝없이 하락하고 있다. 이에 축산농가의 수익성은 크게 악화돼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
축산물의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소비자가 이를 체감하지 못하는 이유는 도축, 가공, 운송 등의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건비 및 물류비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대구축협(조합장 최성문)은 침체된 소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연중 지속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축산물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업의 마진을 최소화해 소비자에게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축산농가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한우 소비 촉진 행사의 일환으로, 대구축협이 직영하는 축산물프라자와 하나로마트에서는 지난 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고품질의 한우를 시중 가격 대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한우 소비 캠페인을 실시한다.
등심의 경우, 1+등급 100g 기준 6천200원으로 전국 평균 가격 1만500원 대비 41%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불고기(설도)는 1+등급 100g 기준 2천280원으로 전국 평균 가격 3천700원 대비 38%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최성문 조합장은 “한우 가격 하락이 장기화되면서 축산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한우 가격이 안정될 수 있도록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할인 행사를 전개해 축산농가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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