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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돈

한돈자조금-기업 협업 유의미한 ‘성과’

한돈 들어간 ‘팔도짜장면’ 누적 판매 약 9천만개
컵 제품도 420만개 달해…266톤 한돈 소비 효과

[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와 기업간 다양한 협업 상품이 한돈소비 촉진에 톡톡한 ‘효자’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라면에서도 그 결실이 드러나고 있다.

한돈자조금에 따르면 팔도와 공동 기획한 프리미엄 짜장라면 ‘팔도짜장면’이 지난 2015년 7우러 출시 이후 누적 판매 9천만 개를 눈앞에 두고 있다. 컵 팔도짜장면 역시 420만개의 판매고를 올렸다.

봉지 제품에는 3g, 컵 제품에는 1.5g의 한돈이 들어가는 것을 감안할 때 지금까지 약 266톤의 사용이 사용된 셈이다.지난해에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한돈X팔도 비빔면 푸드트럭 시식행사’를 개최, 소비자와 직접 만나 우리돼지 한돈을 알리기도 했다. 당시 전국 28개 대학에서 8천400명의 대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비빔면과 잘 어울리는 조합인 삼겹살 구이를 즉석에서 제공,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한돈자조금은 그동안 팔도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마케팅을 통해 한돈 시장 확대를 도모해 왔다. 2020년 롯데푸드와 MOU를 체결, K-로스팜 등 다양한 한돈 상품을 출시했으며 2022년에는 이마트와 MOU를 통해 안정적인 판로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더본코리아와 협업, 2023 글로벌 바비큐 페스티벌에 참가해 한돈 신선육 50톤의 판매고를 올리기도 했다.

한돈자조금은 올해에도 지역 축제, 기업 등과 연계, 한돈 판로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앞으로도 국민들에게 한돈의 새로운 맛과 매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한돈 소비 촉진으로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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