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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탐방 후 육우고기 구입 의향 크게 올라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소비자 인식차이 조사 "긍정전환 기여"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현장탐방 후 육우 고기를 구매하려는 소비자 크게 의향이 높아진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김연화)는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총 4회에 걸쳐 소비자 2023년 육우 현장탐방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탐방은 육우에 대한 소비자 인식전환과 소비촉진 홍보활동에 목적을 두고 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가 주최하고,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주관했다.
탐방에서는 180여명 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원들이 ‘소비자 육우 바로 알기 교육’을 가진 후 ‘육우 퀴즈’ 시간을 통해 육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확인했다. 
또한 소 건초 주기, 송아지 우유 주기, 트랙터 탑승 등을 현장체험했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교육 전·후 인식조사 결과, 교육 전 육우에 대한 소비자 이해도는 평균 2.98로 낮았으나 교육 후에는 평균 4.44로 크게 올라갔다.
교육 후 육우 맛 만족도는 평균 4.02로 높았고, 향후 육우 고기 구입 의향 역시 평균 4.33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소비자공익네트워크는 “이번 현장 탐방을 계기로 국내산 육우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긍정적으로 전환됐다. 향후 국내산 육우 소비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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