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대동테크
‘축산농 부자만들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국내외 축산농가의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제고와 생산성 향상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대동테크(대표 오헌식).
대동테크는 이번 박람회에서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신기술을 접목한 세계 최초 측창 부착식 TMR사료배합기, 곤포사료공급기 다푸러, 곤포스팀처리기 다살마, 미생물발효배합기, 다목적 배합기를 전시한다.
측창 부착식 TMR사료배합기
칼날 교체 쉽고 안전…ICT 융복합 장비
알루미늄 측창(2021년 생산 제품부터 적용)으로 칼날 교체의 편이성과 안전성을 높인 제품이다. NET 신기술 인증, 편이성과 내구성이 개선된 측창형 TMR사료배합기로 업계 최초 감속기 3년 무상 A/S, 헬리컬기어 적용, 진동과 소음 최소화, 업계 최초 TMR 중력감지 안전시스템, 안전키, 적외선 감지시스템으로 사고방지를 위한 안전성 확보와 ICT기술을 접목하여 모바일로 실시간 모니터링 및 제어 가능(옵션 선택)하다.
곤포사료공급기 ‘다푸러’
조작 간편…작업시간 줄고 노동력 절감
‘다푸러’는 곤포의 두루마리 휴지처럼 감긴 상태를 완벽히 풀어내는 원형베일러 건초 급이장비다. 원형 베일 조사료를 간편한 조작으로 손쉽게 급여 가능한 장비로 작업시간과 노동력 소모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트랙터, 스키드로더, 지게차에 부착하여 간편한 조작으로 손쉽게 급이 가능하고 원형베일의 감긴 상태에서 술술 풀어 급이 할 수 있는 사료공급기이다.
곤포스팀처리기 ‘다살마’
유해균 살균…화식사료 급여효과 극대
원형베일러의 유해균을 다 삶아 없애주는 곤포스팀처리기 ‘다살마’는 한번 조작으로 다수의 곤포를 스팀 처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오염유해균 살균과 함께 영양소 파괴없이 조사료만을 스팀 처리해 화식사료 급여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살마의 스팀처리로 소화흡수율 및 사료효율 개선과 화식사료 급여 효과로 육질과 육량 개선 효과가 있다.
미생물발효 배합기
원료 배합에서 발효까지 원스톱 자동화
한번 조작으로 배합에서 발효까지 완전 자동으로 진행되는 미생물 발효배합기는 발효사료를 급이하는 축산농가뿐만 아니라 음식물쓰레기 자원화, 곤충사료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내부 전체 스테인리스 적용으로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며 특허로 인정받은 보일러 방식을 적용하여 온도 편차 없이 발효에 최적화된 기능을 제공한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