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황인성기자]
사양관리·생산시스템 차별화 주력
브랜드경진대회 5년연속 명품 인증
3회 대통령상 수상 등 진가 알려
대전충남양돈농협(조합장 이재만)의 고유브랜드인 ‘포크빌포도먹은돼지’가 브랜드 시장 발전을 선도하며 명품 돈육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고 있다.
대전충남양돈농협은 ‘포크빌포도먹은돼지’ 브랜드를 자체 개발하고 브랜드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회원농가에게 양돈 기자재와 양돈기술정보 제공, HACCP·무항생제 인증 컨설팅, 농가경영분석과 병성감정진단센터 운영 등 다양한 관리시스템 제공과 빈틈없는 품질관리에 매진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사양관리와 생산시스템 구축 결과 농림축산식품부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명품브랜드 인증을 받은 이래 지난해에도 5년 연속 명품 브랜드 인증을 획득하고 포크빌의 차별화와 우수성을 다시 한번 입증한 바 있다.
또한 2021년에는 ‘포크빌포도먹은돼지’ 1등급이상 출현율이 75%으로 전국평균 이상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조선일보, 동아일보, 중앙일보 등 각종 언론사에서 수여하는 브랜드대상을 휩쓸어 진가를 확인했다.
‘명품브랜드’는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3회 이상 수상한 경영체 중 평가 결과가 전체 평균 점수 이상인 브랜드경영체에 부여한다.
올해에도 대전충남양돈농협은 ‘포크빌포도먹은돼지의 지속적인 차별화 전략에 나서 명실공히 소비자들로부터 각광받는 최고의 명품 브랜드를 만들어 브랜드업계발전과 유통시장발전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