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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한우’ 카카오커머스 입점…MZ 공략에 나서

15일부터 온라인 판매 개시…테마별 10종 세트로 구성

[축산신문 홍석주 기자]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부담 줄이고 품격 높이고


강원도 12개 시·군과 6개 축협, 그리고 1천600여개 농가가 참여하고 있는 강원한우브랜드 운영주체인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김천일· 이하 강원한우)은 카카오 커머스와 ‘카카오 쇼핑·선물하기’ 신규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15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개시했다.

이는 강원도와 카카오 커머스간 ‘강원도 농특산물 판로확대 상생협약’의 후속 성과로 이번 ‘카카오 쇼핑 선물하기’ 신규 입점 품목은 최저 3만2천원부터 최고 16만8천원까지의 가격대로 각종 기념일과 홈쿡, 1인소비, 친구에게 선물하기 등 테마별 총 10종의 선물세트로 구성하여 최근 변화하고 있는 소비트렌드를 반영했다.

또한, 일부품목은 정상가 대비 최대 20% 할인 판매해 MZ세대들을 위해 부담은 줄이고 품격은 높이는 선물을 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강원한우는 2016년 출범 이후 대형 유통업체 판로 확대를 지속 추진하면서 지역 내·외, 온·오프라인 판매망 구축을 통해 연매출 1천억원을 달성하는 한편 ‘전국 축산물 브랜드 경진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 외형 성장과 경영안정의 내실을 다지며 강원도 대표 한우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김천일 대표이사는 “이번 카카오커머스 입점을 통하여 강원한우가 도내를 벗어나 전국으로 판매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앞으로 대형유통마트 입점, 수출판로개척 등 강원한우브랜드 유통판매망 확대를 통한 농가 소득 증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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