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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한우협, 소비 변화 맞춰 한우제품 다채로워진다

다양한 부위 활용 HMR제품 출시
뼈부산물 활용 보신제품 레토르트 식품화
편의점용 한우 식재료 도시락도 개발 완료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협회가 5월 이후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한우 HMR제품으로 새로운 소비시장 개척에 나선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한우 사골, 우족, 꼬리 등과 정육부위를 활용한 다양한 HMR제품을 개발하고, 5월 중 TV홈쇼핑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우협회의 이 같은 행보는 최근 들어 확대되고 있는 언텍트(비대면)소비 확대에 따른 발 빠른 대응으로 주목되고 있다.
특히, 협회는 지난 연말과 3월 부산물 파격 할인 판매를 통해 한우부산물에 대한 숨어있는 소비시장이 있다는 것을 확인한 만큼 연중 소비 기반을 만들어 한우소비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우협회는 우선 보신제품을 주제로 한 한우한마리 곰탕과 한우우족탕, 한우꼬리곰탕 등을 출시한다. 이후에는 한우냉면과 한우피자, 언양식 불고기 한우한판, 한우스테이크 등을 연이어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차별화된 품질의 한우육포와 국물요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한우육수 농축액 또한 준비돼 있다고 전했다.
협회는 장기적으로 편의점에도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이 판매될 수 있도록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우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편의점용 한우불고기, 한우 떡갈비, 한우곰탕 도시락, 한우육포 등 다양한 제품의 개발을 마친 상태며, 시기를 봐서 적당한 때에 출시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협회는 이와 관련해 전문가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의견을 수렴했다.
한우협회 서영석 유통사업국장은 “한우에 대한 수요가 과거와는 달라졌다. 다양한 부위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고, 그 맛에도 익숙해져 가고 있다. 숯불에 구워먹는 식문화에 편중됐던 소비가 이제는 다양한 부위를 다양하게 즐기는 문화로 변화하고 있다”며 “협회는 이런 변화된 식문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한우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고, 안정적인 소비 기반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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