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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니, 수도권 시장 공략 ‘본격화’

제주양돈농협-한라산소주, 상생 발전체계 구축
서울 해도듦제주포크서 출점식…시장확대 ‘행보’

[축산신문 윤양한 기자]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이 청정돈육 브랜드 제주도니의 수도권 시장공략을 본격화 한다.
제주양돈농협과 한라산소주(대표이사 현재웅)는 지난 25일 서울 송파구 석촌동 소재 해도듦제주포크(대표 이진우)에서 제주양돈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출점식<사진>을 갖고 새로운 도약을 선언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양돈농협 고권진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 한라산소주 현재웅 대표이사, 해도듦제주포크 이진우 대표, 축산신문 이상호 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출점식을 계기로 제주양돈농협과 해도듦제주포크, 제주의 향토브랜드 한라산소주는 상생의 기틀 아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올해로 개업 25주년을 맞이한 해도듦제주포크는 오로지 제주양돈농협 돈육제품만을 고집해 오며 이날 ‘제주산 명품돼지고기 납품업체 인증’을 받기도 했다.
제주양돈농협은 이날 출점식을 가진 해도듦제주포크를 시작으로 서울경기권내 기존 100여개 거래업체와도 협력관계를 새로이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한라산소주 입점 가능 업체를 대상으로 제주도니 공급에 나서는 등 제주지역을 넘어 시장확대를 적극 도모할 계획이다.
제주양돈농협 고권진 조합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제주산 돼지고기가 제주지역 대표먹거리로 자리매김한 것은 많은 동반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역량있는 경제주체들과 상생을 통해 제주의 대표적인 서민음식들이 보다 널리 확대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