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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도축두수 증가 대비 소비 홍보활동 강화

한우자조금관리위, 예비비 사용키로
소비촉진 위한 TV·라디오광고 진행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자조금이 하반기 도축두수 증가에 대비한 홍보활동을 강화키로 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는 지난 20일 제2축산회관 회의실에서 제3차 관리위원회를 개최<사진>하고, 하반기 홍보활동 강화를 위한 한우자조금 예비비 사용(안)을 원안대로 의결했다.
자조금은 수입물량 및 하반기 도축두수 증가 예상에 따른 한우가격 안정과 소비기반 방어를 위한 광고물량 확대로 한우 소비촉진에 기여하고자 TV 및 라디오 광고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강원지역 산불 발생에 따른 한우나눔 행사 진행으로 소요된 예산과 한우농장 나무심기 캠페인에 대한 농가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 이에 따른 사업 예산을 증액키로 했다.
광고 예산 5억원을 포함해 총 변경되는 예산은 5억3천900여만원 규모다.
이외에도 자조금은 자조금 사업계획 및 예산에 대한 효율적인 심의 및 검토를 위해 ‘사업 및 예산심의 소위원회’를 구성키로 했다. 총 8인으로 구성되는 소위원회에는 농식품부 소속 위원 1명, 한우협회 추천인원 3명,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소속 위원 1명과 부위원장 포함 선출직 위원 3명으로 구성키로 했다.
부위원장 포함 선출직 위원으로는 김학범 부위원장, 김영자 관리위원, 박영철 관리위원이 추천됐으며, 한우협회 추천 3인은 추후 선정해 보고키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