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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마, 수출 콘텐츠로 부상

마사회, 2013년 첫 수출 후 높은 성장률 구가
상반기 339억원 수출…한국문화 알리기 일익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가 2013년부터 추진 중인 한국 경마 수출 사업은 매년 수출시장과 매출액을 늘려가며 가속도가 붙은 경주마처럼 질주 중이다. 
한국마사회의 수출 콘텐츠는 ‘한국 경마 경주 실황’이다. 렛츠런파크 서울과 부산에서 펼쳐지는 더러브렛 경주를 실시간으로 해외에 송출해 해외 발매시행체에서 마권을 발매할 수 있도록 판매한다. 
영어 중계와 자막은 필수이고, 해외에서의 한국경마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국가별 맞춤 홍보와 마케팅 서비스도 시행한다. 
한국 경마 수출은 2013년 싱가포르에 시범수출을 개시한 것을 시작으로, 2017년까지 미국 등 8개국으로 시장을 늘려가며 성장을 거듭해왔다. 
작년 한 해에만 1천980개 경주를 수출하며 해외 매출액 약 629억 원을 달성했다. 이는 경주수출을 개시한 이래 연평균 80%의 높은 성장률이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은 더욱 돋보인다. 기존 수출국인 싱가포르, 미국과 계약 연장을 이끌어낸 것은 물론 캐나다,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벨기에 등 신규 수출국 5개국도 확보했다. 
상반기 동안 매출액 339억 원을 달성해 전년 상반기 대비 101% 증가했고, 수출 경주 수로 따지면 1천528개 경주를 수출해 무려 218% 증대됐다. 
하반기에도 좋은 성적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마사회는 기존에 연간 5개 내외 경주를 수출했던 프랑스를 대상으로 올 하반기에는 코리아컵과 그랑프리 경마일 등 총 10개의 경주를 수출할 예정이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한국 문화를 알린다는 마음으로, 한국경마 해외 수출과 국제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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