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05 (금)

  • 흐림동두천 15.6℃
  • 흐림강릉 15.0℃
  • 서울 16.6℃
  • 대전 18.3℃
  • 대구 19.1℃
  • 울산 19.6℃
  • 광주 19.3℃
  • 부산 20.0℃
  • 흐림고창 19.4℃
  • 제주 21.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7.2℃
  • 흐림금산 17.5℃
  • 흐림강진군 21.1℃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0.9℃
기상청 제공

‘구워구워 치즈’, 아태 에피 어워드 수상

서울우유, 한국 치즈 시장 점유율 확대 기여

[축산신문 조용환  기자] 서울우유의 ‘구워구워 치즈’ 광고캠페인이 지난달 싱가폴에서 열린 ‘아시아 태평양 에피 어워드(APAC Effie Awards 2018)’에서 한국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동상을 수상한 것으로 뒤늦게 전해졌다.
서울우유의 ‘구워구워 치즈’ 광고 캠페인은 고깃집에서 삼치(삼겹살+치즈)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식당 주인이 성난 반응을 보이는 상황을 ‘눈에서 레이저가 나오는’ 모습으로 유쾌하게 담아내면서 소비자에게 제품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해당 캠페인 시작 후에 ‘구워구워 치즈’의 매출은 지난 7개월간 평균 매출 대비 393% 성장을 기록했으며, 삼겹살 문화 속에 구워 먹는 치즈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는 점 등을 인정받으면서 157개의 후보 중 한국 기업으로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다.
서울우유 가공품마케팅팀 신호식 팀장은 “구워구워 치즈 캠페인으로 수입산 치즈가 장악하고 있었던 국내 시장에서 한국 치즈 브랜드가 다시 한 번 시장 점유율을 되찾게 되어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