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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

경기 5개축협 참여 한우 광역브랜드 탄생

지난 25일 ‘경기G한우 광역브랜드’ 공식출범

[축산신문 ■이천=김길호 기자]
 
농협 계통조직 연계 ‘통합경영’ 통한 시너지 기대

경기도에 새로운 한우광역브랜드인 ‘G한우’가 출범식을 갖고 본격적인 고급육 생산에 돌입했다. 경기G한우광역사업연합은 지난 25일 이천 미란다 호텔 그랜드 볼륨에서 경기G한우 광역브랜드 출범식<사진>을 가졌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진찬 경기도농정국장, 김진석 여주군수, 경기도의회 강석오 부의장과 윤희문, 김진호, 오무식 의원, 농협에서는 김명기 상무, 문방래 경기농협부본부장, 채형석 축산물판매분사장, 고윤홍 부천축산물공판장장, 농협사료 이문기 전무, 안병우 충청지사장, 한우협회 임관빈 지회장과 참여조합장,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경기G한우광역브랜드는 광주축협, 안양축협, 여주축협, 용인축협, 이천축협등 경기도내 5개축협이 참여한 한우광역브랜드로 앞으로 도내 미참여 지역축협 중 참여를 희망하는 조합에 대해서는 사업시스템 안정화 이후 가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G한우는 경기도의 G와 친환경의 Green, 또 최고의 상품을 뜻하는 Good, 그리고 더 큰 규모로 한우시장에서의 교섭력을 확대하자는 의미의 Grent 등 경기도뿐 아니라 국내 최고의 한우브랜드를 지향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경기G한우는 농협주도로 경기도 대표한우 브랜드 육성으로 한우시장 주도권 확보 및 사료, 컨설팅, 도축, 가공, 판매 등 농협중앙회와 조합간 통합경영체제 구축 및 도매역량 강화로 경제사업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또 유통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파워 브랜드 육성을 통해 국내 쇠고기 시장을 선점, 수입개방에 대응한 한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끌어 경기도 대표 한우브랜드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G한우운영위원장인 용인축협 조성환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기G한우는 5개축협 1천700여한우농가, 5만2천두의 한우가 함께하는 도 단위 광역브랜드로 사업에 참여하는 축협과 사육농가가 중심이 되어 혈통과 사료, 사양, 출하관리 시스템을 통일하고 균일한 고품질 한우를 생산하는 동시에 유통혁신을 통한 소비자와 농가에게 실익을 제공하고 생산, 가공, 유통, 마케팅에 관한 관리를 직접 전담, 최고의 한우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기 상무는 “브랜드는 시장에서 차별화를 통해 더 많은 소득을 안정적으로 창출하기 위한 마케팅 수단”이라며 “브랜드를 통해 미래를 기약하기 위해 생각과 시스템, 방식을 바꾸고 다시태어나는 고통을 감내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진찬 국장은 “광역브랜드사업은 브랜드 규모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경쟁력 확보를 위해 추진하는 만큼 G한우가 경기도를 대표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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