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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풍경’ 기본 충실하면 경쟁력 있다”

경기서북부 한우광역브랜드사업단, 조합 결속 기반 구축 다짐

[축산신문 ■고양=김길호 기자]
 
【경기】 경기서북부 한우광역브랜드 한우풍경사업단은 지난 10일 고양축협 유통사업소 회의실에서 한우풍경 작목반장 및 책임자 합동회의<사진>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이승훈 농협경기지역본부 축산팀장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는 한우풍경 브랜드사업을 추진하면서 각 사업에 대한 내용을 협의해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코자 열렸다.
이날 이승훈 팀장은 “한우풍경 광역브랜드를 소비자가 신뢰하는 한우브랜드로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기본에 충실해야 한다. 참여농가 및 참여조합 간에 결속력을 갖고 브랜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최상신 지역별 작목회장은 “한우풍경 브랜드 사업을 시작한지 벌써 5년이 흘렀다. 지난 2006년 조직기반을 구축했고, ’07년에는 생산기반을 구축했고, ’08년부터는 유통기반을 구축하며 조합판매장시설 확대는 물론 유통 극대화를 위해 학교급식 확대와 가맹점 활성화를 꾀했다”며 “한우풍경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한우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참여농가 모두가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기도지사 인증 G마크 심사준비 진행사항과 한우풍경 학교급식 및 안심 한우 출하 홍보, 농협중앙회 광역브랜드 점검, 한우풍경 전용사료 홍보 및 이용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협의가 있었다. 한우풍경은 지난 2006년 경기서북부 한우광역브랜드로 출범해 현재 농가수는 443농가로 2만2천800두며 지난 ’09년 1천220두를 출하했다. 금년에는 5월말 509두를 출하했으며 1등급 이상 출현율이 09년 81%에서 금년에는 85%로 향상되고 있다. 직영판매장은 7곳이며, 가맹점은 5개다.
이날 참여조합 책임자들은 한우풍경 매장 운영이 조합당 2개 이상 될 수 있도록 하여 한우풍경 브랜드 사업 활성화를 이뤄내자고 결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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