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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풍경 내년 출하계획 2천800두…돈모닝포크 7만두 조합별 출하배정

[축산신문 ■양주=김길호 기자]
 
한우풍경·돈모닝포크 운영위원회 잇따라 개최
“지역농협 마트서 광역브랜드 판매 적극 나서야”



【경기】 경기서북부 한우광역브랜드 ‘한우풍경’ 조합장 운영위원회<사진 위>가 지난달 24일 양주축협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서 조합장들은 ‘한우풍경’ 2천800두를 출하해 156억원의 매출을 달성한다는 내용으로 내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한우풍경사업단은 내년에 판매장 10개소를 개장하고 가맹점 유치 등 판매망 구축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또 경기도지사가 인증하는 ‘G마크’ 획득 농가를 확대하고 단체급식사업과 학교급식사업량을 늘리면서 송아지 경매시장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생산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농가교육을 강화하고 농후사료 및 조사료 구매, 판매사업 활성화를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 각종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가해 ‘한우풍경’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기로 했다.
한우풍경 운영위원회에 이어 열린 돈모닝포크 운영위원회<사진 아래>에서 돈모닝연합사업단은 내년에 참여농가 정예화를 통해 결속력을 강화하고 경기명품 ‘G+ MEAT’사업에 적극 참여해 안전성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보고했다. 또 브랜드 파워 업그레이드, 소시모 인증 추진, 효율적인 학교급식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돈모닝포크연합사업단은 내년 출하두수를 7만두로 계획하고 파주연천축협 6만두, 양주축협 5천두, 김포축협 2천두, 고양축협 2천두, 부천축협 1천두 등 참여조합에 출하물량을 배정했다.
이날 김경수 농협경기지역본부 축산팀장은 “한국마사회에 설치한 안테나숍 매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조합장들은 이 자리에서 농협지역본부 유통팀에서 관심을 갖고 경기지역 지역농협 판매장에서 한우풍경과 돈모닝포크를 적극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광역브랜드 유통 활성화를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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