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길호 기자]
경기 고양축협(조합장 유완식)은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양일간 고양시 덕양구 주교동 고양소방서 뒷 편(고양축협 본점 부지)에서 '제1회 행주한우 숯불구이 축제'<사진>를 개최된다.
고양축협은 행주한우브랜드가 출원 된지 20년만에 처음으로 숯불구이 축제를 기획해 행주한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인지도 제고 및 소비 촉진에 공격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행주한우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고급 브랜드로 고양시민들로부터 인기를 얻는 한우브랜드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이 주최하고 고양축협이 주관, 고양시가 후원하는 하는 행사로 지역 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경쟁력 있는 축산 파워 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한 축제로 행주한우와 한돈, 닭고기, 꿀, 서울우유, 치즈 등을 포함한 다양한 고양지역 축산물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고양축협은 축제 기간 동안 행주한우 맛을 보기 위해 찾은 소비자를 위한 1천석 규모의 행주한우 숯불구이터를 운영해 현장에서 직접 행주한우를 구입해 숯불에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 자리도 준비한다.
행사기간 페이스페인팅과 풍선아트, 매직유랑단의 버블쇼 등 다양한 무료 체험과 더불어 신중관 마술사의 공연, 퓨전국악 소리비 레드의 무대, 7080듀엣 마니밴드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에게 즐거운 시간도 마련한다.
또한 고양축협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은 선착순 100명에게 ‘행주한우 사골곰탕’을 무료로 증정하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한우 코뚜레만들기’ 키트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고양축협 유완식 조합장은 “고양시 축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자리로 지역 축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 축산물 할인 판매와 여러 가지 체험을 즐기며 행주한우와 함께 우수한 고양지역 축산물을 경험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참석을 당부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