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이슈

<강한 K-축산, 조사료가 힘이다> 정주농축산기계

[축산신문 박윤만 기자]

정주농축산기계(대표 김 희광)은 1984년부터 착유 시스템 및 축산 작업기 시작으로 현재 조사료작업기 및 원예 제초기를 비롯한 농축산 기계화를 선도하는 종합 메이커로서 국내 제작과 함께 해외 제품 중 경쟁력 있는 제품을 선발하여 합리적인 농축산기계를 공급하고 있다.
국내 조사료 자급화와 고품질 생산을 위해 해외 품질 좋은 장비를 공급하기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한 결과 독일 웰거 베일러, 덴마크 J/F 예취기, 집초기 일본 스타 사각베일러, 기타 조사료 수확장비등 한국에 지역 대리점으로 조사료 수확장비를 공급하기 시작하여 축산농가에 도움을 주고 있다. 39년의 풍부한 현장 경험으로 독일 krone사 조사료 수확장비, JOHNDEERE사 베일러, AGRONIC사 마이즈 베일러, kemper사 챔피언 옥수수 수확장비, Sola사 옥수수 및 목초 파종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제작 생산 기종으로 베일 칼날 연마기. 진압기 등을 직수입 및 제작하여 공급하고 있다. 
향후 농축산 기계화를 선도하는 종합 메이커로서 합리적인 농축산기계를 공급하며 고객의 파트너인 정주농축산기계 서비스팀은 고객의 소중한 기기 및 시설에 대한 효율 극대화를 보장하며 기계A/S 전문가팀들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기술적인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고객의 필요한 모든 부속 및 기계를 즉시 제공을 지향하고 있다.

 

KRONE F 320CV 예취기(전, 후방), KRONE R 320CV 예취기(측방)

충격 시 기계보호 시스템 탑재
고르지 못한 농지 작업도 거뜬

Easy Cut 모우어는 krone만의 특별한 보호 시스템과 안정성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최고의 기술력으로 작업 중 이물질이나 디스크와 충돌이 잦은 작업으로 충격에 의한 Safe Cut기 충격으로 롤핀이 끊어지면서 디스크가 상부로 15mm 상승하며 회전을 멈추어 스퍼기어의 충격을 최소화하고 계속 회전하는 옆 디스크와 간섭을 피하여 작업이 가능하도록 하는 국내 유일 Krone만의 안전시스템을 가추었다. 손상된 롤핀만 교체하면 수리가 완료되어 수리 시간도 짧다.
컨디셔너 날은 V자 풀 레일(도리깨)형 컨디셔너 타인을 이용하여 작물의 막힘과 엉킴. 형상을 최소화하였고, 600/900rpm으로 조절할 수 있어 유동적인 컨디셔너 작업을 수행한다.
컨디셔너의 강도, 탄성, 견고성을 생각하여 독일에서 만들어지는 날을 직수입하여 사용하기에 유지보수비에 효과적인 영향을 준다.
좌우 상하 수평 스프링 (이동 시스템)은 고르지 못한 농지에서도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하며, 전방에 장애물이 있으면 좌우 상하로 이동이 가능하므로 기계의 수명을 최대한 늘려주는 효과를 주며 보다 편안한 작업을 가져다준다.
회전날개 방식을 적용한 예취부는 깔끔한 예취 및 충돌 시 안전을 보장하며, 디스크 부분의 간단한 구성으로 손쉬운 유지보수가 가능해 칼날 교체 장비를 이용하여 빠르고 간단하게 칼날을 교체할 수 있다.
전면 용접된 밑판과 더욱더 두꺼운 철판을 사용하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내마모성이 뛰어난 넓은 스키드 판을 장착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악조건에서도 원활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예취부와 컨디셔너를 기어박스로 동력전달의 일체화 하여 막힘과 고장률을 최소화하였으며, 이러한 시스템은 고속주행, 최대효율 및 최대수명, 최소부하 구동 역할을 하고 대 스퍼기어로 구동력을 마지막 디스크까지 일정하게 구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수평 스프링 무빙시스템은 좌·우·상·하 고르지 못한 농지에서도 문제없이 작업이 가능하며, 전방에 장애물이 있을경우에 좌우상하로 무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계의 수명을 연장한다.

 

KRONE SW TC640 / TC680 집초기

암 탈부착 간편해 수리 용이
고강도 하우징 사용 수명 연장

KRONE의 집초기는 획기전인 집초기의 기술력으로 사용자의 인기를 얻고 있다. 집초기는 탈부착이 간편한 암으로 수리가 쉽고 수리시간이 빨라 작업시간을 향상하며, 유지보수비가 저렴하다. 또한, 타사와는 다르게 집초 암 베어링하우징이 특수한 집초베어링 하우징을 사용하여 더욱 견고성을 보여주며 두꺼운 집초 암을 보여준다.
국내 유일 특수한 집초암베어링 하우징을 사용하며 알루미늄(둘알륨)소재를 사용하여, 안정성이 높고 가볍고 견고하며, 경량의 고강도 하우징을 사용하며, 집초기의 수명연장을 실현해준다.
집초암 기어박스는 타사의 기어박스와 두께가 더욱 더 두꺼워 트랙의 변형이나 깨짐현상을 최소화 시키며, 암의 집초역할을 완변히 수행한다. 그러면서 수리,보수비용을 최소화하며 영구 윤활유 및 유지관리가 불필요하며, 또한 KRONE만의 DURAMAX캠트랙을 사용하여 보다 더 큰 캠트랙으로서 완만하게 집초가 되며 내구성이 좋고, 마모와 손상에 대한 탁월한 저항력을 제공해준다. 이러한 캠트랙은 고밀도 성질의 주물 SG아이언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가이드 롤러는 먼지가 유입되지 않도록 보호되며 유지관리에 많은 도움을 주며 작업기의 수명을 최대한으로 연장시켜준다.
이러한 베어링하우징을 사용하여 집초 암을 더욱더 견고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기어박스에 무리가 절대로 가지 않는다.
또한, KRONE만의 DURAMAX 캠트랙을 사용하여 더욱더 큰 캠트랙으로서 완만하게 집초가 되며 내구성이 좋고, 마모와 손상에 대한 탁월한 저항력을 제공해준다.이러한 캠트랙은 고밀도 성질의 주물 SG 아이언으로 제작되었다.
지형에 따라 유동적인 상부히치와 차축을 조절 가능하며, 집초폭을 5700mm~6400mm까지 조절할 수가 있으며, 집초기의 상하 높이조절도 mm 단위로 조절이 쉽게 가능하여 집초에 많은 도움을 준다. 또한, 트랙터의 방향에 맞게 링크 좌·우 움직임이 뒷바퀴 차축이 같은 방향으로 같이 움직여 코너에 편리하고 안전한 작업을 보장한다.
고강도 암으로 집초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krone 집초 스프링은 타사보다 스프링의 두께가 더 두껍고 탄성이 더 좋아 교체 시기를 늦추며, 튼튼하고 견고하게 잡아주는 krone만의 안전볼트로 픽업스프링이 틀어지거나 끊어짐을 최소화한 기술력이 집약된 집초기이다. 

 

KRONE Vendro 560/ 680 /790 반전 집초기

문어발 링크로 확실한 동력 전달
유지·보수 따로 필요없는 시스템

krone 반전집초기는 맞물림이 정확한 문어발형 링크를 적용하여 확실한 동력전달과 내구성이 뛰어나다. 또한 로터를 구동하는 밀폐형 액체 그리스 윤활 기어박스는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며 유지보수를 따로 할 필요가 없는 시스템이다. 또한, OctoLink 시스템은가장 바깥 쪽의 로터를 180° 접을 수 있어, 도로주행 혹은 작업이 완료된후에 공간을 최소화 시켜 안전을 중요시 할 수 있다. 견고하고 강한 베벨기어는 변형이나 깨짐현상 최소화하고 작은 섀시 프레임(boxsection)이 모든 충격 하중을 흡수하여 암의 집초역할을 완벽히 수행한다. 
집초스프링 및 타인암의 타인 제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모든 조건에서 탁월한 작업이 이루어지며 또한 반전집초 스프링은 작물을 오염시키지 않고 KRONE만의 빗질 효과 및 최적의 작업. 스프링 코일 타인은 코일을 사용하여 유연하고 고하중을 처리 할 수 있다. 평철방식의 타인암이 아닌 두껍고 휘어진 타인암을 사용하여 보다 넓게 멀리작업이 가능하다.
반전기의 장점으로 모든 조건에서 균일한 퍼짐 패턴을 가지고 있어 작업속도가 빠르며 간단한 디자인으로 유지보수가 쉬우며 균일한 패턴의 작업은 작물의 시들음을 개선하고 건조 시간을 줄여주어 날씨가 더 나빠지기 전에 작업을 마칠 수 있다.
세밀한 고강도 하우징으 경량의 고강도 하우징을 사용하여 변형을 최소화하여 반전기 수명연장 실현과 지형에 유동적인 차축, 바퀴 좌·우 총 4군데의 관절축 이 있어 고르지못한 지형에 최적화하고 반전하는 축 아래 바퀴가 달려있어 기계의 탄성이나 롤링을 막아 안전하고 정확한 작업 가능하다.

 

Agronic 마일즈메일러 MR1210 MR85-90 / 6

컨트롤러 조작 손쉽고 간편
베일 단위 급이로 속도 향상

조작이 간편한 옥수수 및 혼합사료 대형 포장기로 손쉬운 컨트롤러 조작 및 다양한 언어선택(한국어 지원)과 작업 동작이 단순하여 빠른 작업이 가능하고 고압축 베일로 베일 단위의 급이로 빠른 작업 가능하다.
PTO(540rpm-베일러 부분 구동) 자체 유압 시스템(호퍼 컨베이어, 베일러부분 유압)과 랩핑부 별도의 유압 라인(상시 유압인 랩핑부의 원활한 유압공급)으로 분리되었으며 밑판 제거만으로 이송 잔여물의 청소가 가능하다.
호퍼 컨베이어의 역회전 기능으로 호퍼 청소가 간편하고(호퍼문을 열고 컨베이어 역회전) 여닫기가 간편한 호퍼 도어(호퍼 용량 2.5㎥)와 작물 인입용 컨베이어가 넓은 폭으로 균일하게 끌어들이도록 한다. 체인바 타입으로 저 마력 고밀도 베일생산이 가능하며 거의 모든 종류의 베일을 고밀도로 생산 가능하며 손실이 적고 양질의 유산발효가 된다.

 

Bunning MK4 75/90 퇴비살포기

붕소 강철 사용해 수명 개선
기어박스 안전성 극대화

내구성이 높은 Bunning MK4 75/90 퇴비살포기는 수직오거의 강도와 수명을 개선하기 위해 열처리 된 Boron/붕소(장갑차, 자동차, 방탄복 재질) 강철을 사용해 넓고 균일하고 안전한 작업이 가능하다. 오거 기어박스의 충격 보호를 위해 특별히 개발 된 샤프트 사이에 고무쿠션을 장착해 기어박스의 안전성을 극대화 시켰다. 16mm 80등급 체인은 균일하고 유지보수비를 절약한다. 속도 조절 리모컨이 탑재돼 원하는 속도에 자유자재로 작업이 가능하다.
Bunning의 재원으로 이동길이는 7.56m, 폭 2.67m, 높이 2.68m다. 구동 PTO는 약 1,000RPM이며, 수직형 타입이다. 소요되는 마력은 120마력이며, 중량은 약 4t 정도 된다. 중요한 요소중 하나인 적해함 크기는 5,200(L)×1,500(W)×1,270(H) 정도 된다. 

축산신문, CHUKSANNEWS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실시간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