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김수형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이 지난 11월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광고공익캠페인’, ‘블로그‧카페’, ‘인쇄사보-공공’, ‘특별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사진>했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용노동부, ‘The New York Festivals IAA’ 등 국내외 정부 기관, 단체 등이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우수한 커뮤니케이션을 이끈 공공기관과 기업에 시상하고 있다.
광고공익캠페인 부문에서 한국광고영상제작사협회장상을 수상한 ‘농업농촌 가치확산 캠페인’은 직업과 농업의 가치를 연계한 캠페인 영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통해 우리 농업·농촌의 가치(일자리 창출, 식량 안보, 휴양 등)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는 평을 받았으며, 특별상 부문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상을 수상한 ‘농식품 국가인증제도 홍보 영상’은 농식품 국가인증제도에 우리 농축산물의 안전성과 가치라는 의미를 담아 소비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였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농정원은 농업·농촌의 혁신성장 동반자로서 농업·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채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 소비자와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정책 홍보에 힘쓸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축산신문, CHUKSAN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