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신문 이일호 기자]
한돈캐릭터 ‘한도니’ 활용…총 16종 동적이미지 제작
한돈을 주제로 한 이모티콘이 선보였다. 한돈의 친근한 이미지가 소비자들의 일상에 파고들 수 있게 됐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한돈자조금)는 지난 14일 ‘한도니콘’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카카오톡 채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한 것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한도니콘’은 한돈의 대표 캐릭터인 ‘한도니’를 활용해 총 16종의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작됐다. ‘한도니’를 아기자기한 그림체로 표현해 매력이 한층 돋보이도록 디자인한 것 특징. 웃는 모습, 우는 모습, 놀라는 모습 등 일상 속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아 여러 상황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특히, 이모티콘의 텍스트를 돼지고기 부위 명칭을 활용하여 ‘휴~안심’, ‘내가 목살아!’ 등 우리돼지 한돈 이모티콘만의 재치를 더했다.
한돈자조금은 지난 14일 부터 한돈 카카오톡 채널 ‘우리돼지한돈’을 추가한 선착순 2만 5천명을 대상으로 한도니콘을 무료 배포했다. ‘한도니콘’은 다운로드 받은 시점부터 30일간 사용 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