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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우협, 올해도 신 소비시장 창출 공격 마케팅

홈쇼핑·편의점 채널 통한 가정간편식 제품 공급 확대

  • 등록 2021.02.09 11:28:27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한우협회의 가정간편식 시장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이 더욱 활발해 지고 있다.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지난해 NS홈쇼핑을 통해 한우한마리곰탕과 한우한마리꼬리곰탕, 한우도가니우족탕, 한우양곰탕 등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가정간편식 시장에 한우소비층을 만들어왔다. 협회는 NS홈쇼핑과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NS홈쇼핑에서는 한우 후계장 양성 기금 5천만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올해 초에는 GS리테일과 손을 잡고 편의점까지 한우간편식 소비시장을 확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전국 GS25는 6천500개 매장에서 한우양곰탕을 판매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미 초도물량 4만팩과 추가물량 2만팩 모두가 입고 됐다는 소식이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SK스토어 SK티커머스 채널을 통한 홈쇼핑 판매도 협의하고 있다. 
이 같은 협회의 활동은 단순한 협회만의 활동으로 그치지 않고 있다. 홈쇼핑 관계자들은 그 동안 보기 힘들었던 다양한 한우 관련 제품들의 판매가 늘어나고 판매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한우협회 서영석 국장은 “다양한 형태로 한우가 팔리는 시장을 만들겠다는 목적으로 시작된 사업이다. 다양한 업체들이 한우가공식품 개발과 판매에 관심을 가지게 된다면 그보다 긍정적 효과는 없을 것이라 생각한다. 협회는 올해 편의점을 타깃으로 다양한 제품들로 소비자들에게 한우의 다양한 맛을 소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축산신문, CHUKSAN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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