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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aT, 미주·유럽 시장에 농식품 ‘한류’ 일으킨다

미주·유럽시장 수출확대 전략회의 개최

[축산신문 김영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지난 9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미주·유럽시장 수출확대 전략회의’를 열고, 미주시장과 EU시장 농식품 진출 확대를 꾀했다.
이번 전략회의에서는 전문가의 시장진출 노하우를 공유하고 현지 주류시장 진출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aT는 2020년 미국시장 수출확대 전략으로 ▲농가소득 직결품목 육성 ▲1억불 규모 수출품목 육성 ▲주류시장 개척 벤더 발굴 ▲온라인 채널 확대 ▲내륙지역 제2선 시장개척 ▲한류 활용 K-Food 홍보 ▲밀레니얼세대 겨냥 SNS 강화 ▲인종별·세대별 스포츠 마케팅 ▲FSMA 컨설팅 및 통관 지원 ▲시장 이슈정보 ▲물류지원 인프라 확보 등을 제시했다.
EU시장 진출 전략으로는 ▲4개 권역별 마케팅 차별화 ▲발효식품, 비건 등 전략품목 발굴 ▲국제스포츠, 문화행사 등 국제행사 활용 K-FOOD 홍보 ▲호레카(HoReCa) 산업 집중공략을 통한 신수요처 발굴 등을 꺼냈다.
이병호 사장은 “이번 전략회의에서 제시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내년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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